농촌경제

'농식품스마트유통포럼' 창립

한국농식품유통품질관리협회, 신선농산물 스마트유통을 통한 수출확대 방안

한국농식품유통품질관리협회는 12월 3일 오후 3시 국회 의원회관 제1세미나실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황주홍 위원장과 함께 “2019 농식품스마트유통 포럼: 신선농산물 스마트유통을 통한 수출 확대방안”을 개최한다.

 

행사는 농식품스마트유통 포럼의 창립을 알리는 기념식과 함께 포럼이 주관하는 첫 토론회가 함께 개최된다.

농식품스마트유통 포럼은 세계무역기구(WTO) 개도국 지위 포기, 역내포괄적경제동반자협정(RCEP) 타결 등 농업분야 환경 악화에 따라, 농식품유통 분야 전문가와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이 함께 농업분야 경쟁력 확보 및 지속가능한 산업 여건 마련을 위해 발족됐다.

 

포럼의 토론회는 김종기 교수(중앙대)가 사회를 맡고, 이은진 교수(서울대)가 ‘신선농산물 수출사례와 문제점’을 주제로 발표하고, 백정민 대표(㈜ 에코플랜츠)가 ‘수확 후 관리기술의 산업’이라는 제목의 주제 발표를 하며, 홍윤표 과장(국립원예특작원 저장유통과)이 ‘스마트 유통의 당위성’에 관한 발표할 계획이다.

한편, 지정토론자로는 이정삼 과장(농림축산식품부 유통정책과)과 권기현 박사(한국식품연구원), 장문철 대표(시군유통회사㈜합천유통) 그리고 조기심 대표(㈜농산)가 참여할 예정이다.

 

정천순 회장은 "포럼을 통해 농산물 유통 중에 발생하는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수확후관리, 저장, 유통과정에서 신선도 유지기술과 상품성 제고를 위한 기술개발과 부가가치 향상에 역점을 두어 생산자, 유통자, 소비자 모두 만족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나하은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