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뉴스

계란 기부...‘에그투게더’ 캠페인

계란자조금, 11월의 ‘에그투게더’ 캠페인 개최
‘계란 기부’ 지속적 참여 독려해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구로구(구청장 이성), (사)따뜻한마음(이사장 김동옥)과 11월 13일 서울시 구로구 구로구청에서 사회공헌활동인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에그투게더’ 캠페인은 계란자조금 남기훈 위원장, 김종준 사무국장, 이성 구로구청장, 따뜻한마음 김동옥 이사장, 농업회사법인수목원농장(유) 장영호 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에그투게더(Egg Together) 캠페인’은 계란을 통해 사랑을 나누고 소외된 저소득층과 함께함으로써 건강한 사회를 이루고자 하는 의미가 담겨 있다.

에그투게더는 ‘계란을 함께 먹자’, ‘계란을 함께 나누자’는 의미를 담은 계란산업 종사자의 사회 계란기부운동이며, 계란자조금의 주최로 작년부터 시작된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번 11월 캠페인에 기부된 계란 특란 1천판(3만개)은 농업회사법인 수목원농장(유) 장동운 대표가 기부한 것이었다. 계란 생산농가와 업계 관계자 등의 꾸준한 참여 소식을 듣고 그 취지에 나눔을 진행하게 된 것이다. 장 대표는 지역 내 불우이웃돕기 성금 전달 등 다양한 경로로 사회에 대한 나눔을 실천해왔다.

 

이날 에그투게더 캠페인에 참여한 농업회사법인수목원농장(유) 장영호 이사는 “계란은 개당 가격이 높지 않아 값어치가 작다고 여길 수도 있지만, 온 힘을 다해 계란을 만드는 대다수의 계란 생산농가들에게는 정말 소중하고 값어치가 크다”며, “이번에 기부한 계란이 어려우신 분들에게 힘이 되어주기 바라며 다른 농가 분들도 기회가 된다면 많이 참여해주시기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기부된 계란은 사회복지단체 따뜻한 마음과 구로구청이 구로구 사회복지단체에 배분을 지원할 예정이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농수산대학' 첫 국무총리 표창 받아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은 8월 11일(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진행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유공표창 전수식’에서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농대는 2008년 국내에서 운영되는 대학 중 유일하게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8년 한농대의 주요 업무 실적과 관련한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처음으로 A등급을 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년도와 비교해 주요 실적이 월등히 높아져 각종 성과지표가 눈에 띄게 상승한 2019년 업무실적에 대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는 평가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이번에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것은 책임운영기관으로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한농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 교직원의 공이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한농대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책임운영기관 중 유일의 국립대학’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농수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를 양성하며 국민에게 봉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