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협유통에서 '나눔 김장축제'

농협,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대규모 김장행사

 

농협(회장 김병원)은 김장채소 소비 확대와 우리 고유의 전통인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11월 21일(목)부터 2일간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국민행복 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와 MBC, 농협이 공동 주최하며 기업인과 산지농협(농업인) 등이 함께하여 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김장 나눔은 물론,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을 담글 수 있도록 무, 배추 등 김장채소 직거래 장터를 개장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배추·무, 마늘, 고추, 대파, 생강 생산자 조직(자조금)과 농촌사랑범국민운동 본부, 상생 마케팅 기업(대상㈜)이 함께 후원하여, 김장채소 소비촉진과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농업인과 기업이 함께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장 담그기 직거래 장터는 후원을 통하여 무·배추·마늘·고추를 비롯한 각종 김장채소와 젓갈류, 천일염 등 김장재료 일체를 시중 가격 대비 30~5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함으로써 농업인은 제값 받고 판매하고, 소비자들께 알뜰하게 장을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김장 나눔 행사는 자원봉사자 등과 함께 김장김치 1만 포기를 담아 사회복지시설, 독거노인 등을 통해 사회 취약계층에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이달 14일부터 농축협 하나로마트 등 전국의 2,200여 개 판매장에서는 재료의 자신감 하나로마트 명품 김장!을 통해 김장채소 등 김장 관련 품목의 판매를 강화하고, 전국 90여 개소의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여 소비자가 저렴한 비용으로 김장 관련 재료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추진하고 있다.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은 “가정에서는 김장을 더 담가서 이웃과 나누어 먹고, 기업에서는 김장 나눔을 통한 사회 공헌 분위기를 조성하는 등 김장채소 소비 확대와 김장문화 활성화를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소비자께서도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 농산물을 많이 애용하여 우리 농업인에게 힘을 보태 주시길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국농수산대학' 첫 국무총리 표창 받아
국립한국농수산대학(총장 허태웅)은 8월 11일(화) 정부세종컨벤션센터 대연회장에서 진행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 유공표창 전수식’에서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한농대는 2008년 국내에서 운영되는 대학 중 유일하게 책임운영기관으로 지정되어 매년 평가를 받고 있으며, 2018년 한농대의 주요 업무 실적과 관련한 2019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 처음으로 A등급을 받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전년도와 비교해 주요 실적이 월등히 높아져 각종 성과지표가 눈에 띄게 상승한 2019년 업무실적에 대한 2020년 책임운영기관 종합평가에서는 평가 최고 등급인 S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되어 개교 이래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한농대 허태웅 총장은 “이번에 최초로 대학명의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은 것은 책임운영기관으로 사회적 책무를 성실히 수행하며 한농대 발전을 위해 노력한 전 교직원의 공이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한농대는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책임운영기관 중 유일의 국립대학’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우리나라 농수산업을 이끌어 갈 청년 인재를 양성하며 국민에게 봉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