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행사

농협,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홍보 및 알뜰 선물세트 할인 판매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 김원석)는 추석 과실 수급 안정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생산자단체 및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8월 29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19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른 추석으로 인하여 주요 과일의 성수기 공급이 어려울 것이라는 일부 우려의 목소리가 있으나, 기상 여건 호조에 따른 과일의 생육 상황이 어느 해보다도 좋아 당도와 품질이 우수한 우리 과일 공급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소비자께 널리 알리고, 이번 추석에도 평소 고마운 분께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우리 과일로 정성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드리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 과일 시식 및 나눔 행사 △추석맞이 우리 과일 선물세트 전시 및 판매 △우리 과일 소비촉진 포토존 운영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품종 과일 전시, 시식 및 소포장 과일 홍보 등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우리 과일(사과, 배 등) 선물세트 10만개를 9월 11일까지 전국 주요 농협 하나로마트 및 농협몰에서 시중가격 대비 약 20~3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장보기에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 등을 위해 농협몰에서 오프라인과 동일한 가격으로 우리 과일 알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는 “이른 추석으로 언론에서 추석 대목에 과일이 나올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우려와 달리 기상여건이 좋아 이른 추석에도 불구하고 맛있고 품질 좋은 우리 과일이 차질 없이 공급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금년 추석에는 소중한 분께 우리 과수농가들이 정성껏 생산한 우리 과일로 감사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포토뉴스 파노라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