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행사

농협,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홍보 및 알뜰 선물세트 할인 판매

농협경제지주(농업경제대표 김원석)는 추석 과실 수급 안정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생산자단체 및 소비자단체와 공동으로 8월 29일 농협유통 양재점에서 2019 추석맞이 우리 과일 소비촉진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이른 추석으로 인하여 주요 과일의 성수기 공급이 어려울 것이라는 일부 우려의 목소리가 있으나, 기상 여건 호조에 따른 과일의 생육 상황이 어느 해보다도 좋아 당도와 품질이 우수한 우리 과일 공급에 문제가 없다는 점을 소비자께 널리 알리고, 이번 추석에도 평소 고마운 분께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우리 과일로 정성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드리고자 기획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 과일 시식 및 나눔 행사 △추석맞이 우리 과일 선물세트 전시 및 판매 △우리 과일 소비촉진 포토존 운영 △소비자가 선호하는 신품종 과일 전시, 시식 및 소포장 과일 홍보 등이 진행됐다.

 

이와 더불어 농협은 농림축산식품부와 공동으로 특별 제작한 우리 과일(사과, 배 등) 선물세트 10만개를 9월 11일까지 전국 주요 농협 하나로마트 및 농협몰에서 시중가격 대비 약 20~3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추석 장보기에 어려움을 겪는 맞벌이 부부 및 직장인 등을 위해 농협몰에서 오프라인과 동일한 가격으로 우리 과일 알뜰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농협경제지주 김원석 농업경제대표는 “이른 추석으로 언론에서 추석 대목에 과일이 나올 수 있을지 걱정을 많이 하시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우려와 달리 기상여건이 좋아 이른 추석에도 불구하고 맛있고 품질 좋은 우리 과일이 차질 없이 공급될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금년 추석에는 소중한 분께 우리 과수농가들이 정성껏 생산한 우리 과일로 감사의 정을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우유자조금, 2025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 사회분야 본상 눈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2025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에서 축산자조금 부문 사회(S)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위원회는 그동안 국민 건강 증진과 낙농 산업의 상생 기반 마련, 사회적 책임 강화에 힘써 왔으며, 이러한 노력이 이번 심사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 것으로 보인다. 대한민국 ESG착한경영대상은 주간동아와 한국금융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산업통상자원부·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부처가 후원하는 ESG 전문 시상이다.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 영역에서 지속가능한 경영 활동을 실천한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며, 특히 사회 분야는 소비자 보호, 지역사회 기여, 상생 활동, 법규 준수 체계를 중점적으로 평가한다. 이번 심사에서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소비자에게 국산 우유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품질관리와 안전관리 체계 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알려온 점을 주목했다. 또한 낙농가와의 상생을 위한 지원 사업, 우유 소비 문화 확산 캠페인, 공정한 유통 환경 조성을 위한 협력 활동 등은 산업 전반의 지속가능성 확보에 기여한 사례로 평가됐다. 미래 세대를 위한 우유 영양 교육과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 등 공익 활동도 사회적 책임을 실천한 사례로 인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