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농협 한우플라자·NH여행 연계 관광 상품 개발

농협축산경제-농협네트웍스-서귀포시축협 업무협약으로 한우플라자 활성화 기대

농협(김병원 회장) 축산경제는 지난 8월 13일 제주도 서귀포시축협 흑한우평품관에서 NH여행 관광상품 연계를 통한 농협 한우프라자 사업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농협 축산경제(김태환 대표이사) – 농협네트웍스(권남회 대표)-서귀포시축협(김용관 조합장) MOU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MOU를 통해 농협네트웍스는 단체여행 상품 구성에 지역별 한우프라자와 연계할 수 있는 “맞춤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적극적인 온·오프라인 홍보를 펼칠 예정이며, 한우프라자는 농협네트웍스의 NH여행 관광상품 이용 고객을 위한 특별할인 및 특선메뉴 등을 제공하여 지역 브랜드 축산물의 판매 확대를 도모한다.

     

전국의 농축협 한우프라자를 대표하여 금차 협약에 참여한 서귀포시축산농협의“흑한우명품관”은 NH여행 관광 상품 이용 고객을 위해 특선메뉴(흑한우 불고기전골, 흑한우 모듬구이)를 개발하였다. 

또한, 특별 할인가(10~15%)를 제공함으로써 NH여행의 맞춤상품 이용 확대와 지역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김경수 농협경제지주 축산유통부장은 “금번 MOU체결은 전국의 브랜드 축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한우프라자를 NH여행 관광상품과 연계한 상생 비즈니스 모델의 실현으로 큰 의미가 있으며, 농협 축산경제는 앞으로 농협네트웍스와 농축협간의 상호 정보공유 및 교류협력의 교량으로서 적극 활동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오현승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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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민단체 "민생쿠폰 사용처 '하나로마트' 포함 긴급 요청"
중요 농민단체인 한국농축산연합회(회장 이승호)가 민생회복 소비쿠폰 사용처에 ‘하나로마트’를 포함하여, 농촌지역 체감효과 높여야 한다!는 긴급성명을 서둘러 발표했다. 성명서 전문이다. 정부는 제2차 추경편성을 통해 총 13조원 수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이하 민생쿠폰) 지급을 추진하고 있다. 코로나19 긴급재난지원금과 같이 지역화폐 사용처를 준용하여 하나로마트가 제외될 경우, 농촌 주민들의 불편을 야기하여 농촌지역 체감 효과가 저하될 우려가 큰 상황이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민생쿠폰 사용처도 지역사랑상품권과 동일하게 적용하여, 농협 하나로마트에서의 민생쿠폰 사용이 제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행정안전부는 연매출 30억원 초과업체의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 등록을 제한하고 있다. 다만, 행정안전부는 최근 ‘지역사랑상품권 운영지침’ 개정을 통해 마트‧슈퍼‧편의점 유형의 가맹점이 없는 면(面)단위 지역의 하나로마트에 한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이 가능하도록 완화했다. 그러나 여전히 대다수 농촌지역 하나로마트에서 사용이 제한되어 지침 개정의 실효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고령화 및 인구감소로 상권이 위축되어 지역사랑상품권 사용처가 많지 않은 농촌 현실을 고려하지 않고, 민생쿠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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