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aT, ‘웹어워드’와 ‘AI서비스 어워드’ 대상 동시 석권

-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 ‘농넷’ 운영, AI 활용 선제적 수급관리 등 공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8일 ‘2024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와 ‘AI서비스 어워드 코리아’에서 공공분야 대상을 동시에 휩쓸며 디지털 혁신과 공공서비스 발전을 위한 선도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와 ‘AI 서비스 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국내 최고의 웹서비스와 AI 기반 서비스 발전을 이끈 기업·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혁신성과 실용성을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aT는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 ‘농넷’ 누리집(nongnet.or.kr)을 운영하며 ▲ 농산물 생산·유통·소비 단계별 종합정보 제공 ▲ 품목·지역별 통합검색 ▲ 한눈에 파악이 쉬운 UI 구성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 대상’을 받았다.

 

또한 ▲ 딥러닝 기반 AI 가격예측모형 운영으로 선제적 수급관리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AI경진대회 공동 개최 ▲ AI 챗GPT 뉴스 서비스 제공 등 AI 기술과 서비스 산업의 혁신 기술 적용으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AI서비스 어워드 코리아 대상’까지 총 2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문표 aT 사장은 “이번 수상은 aT가 디지털과 AI를 활용해 공공서비스의 혁신적 변화를 선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와 혁신적인 AI 기술을 농어업 현장과 사업에 접목해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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