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aT, ‘웹어워드’와 ‘AI서비스 어워드’ 대상 동시 석권

-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 ‘농넷’ 운영, AI 활용 선제적 수급관리 등 공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홍문표)는 18일 ‘2024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와 ‘AI서비스 어워드 코리아’에서 공공분야 대상을 동시에 휩쓸며 디지털 혁신과 공공서비스 발전을 위한 선도적 성과를 인정받았다.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와 ‘AI 서비스 어워드 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국내 최고의 웹서비스와 AI 기반 서비스 발전을 이끈 기업·기관에 수여하는 상으로 혁신성과 실용성을 평가 기준으로 삼고 있다.

 

aT는 농산물유통 종합정보시스템 ‘농넷’ 누리집(nongnet.or.kr)을 운영하며 ▲ 농산물 생산·유통·소비 단계별 종합정보 제공 ▲ 품목·지역별 통합검색 ▲ 한눈에 파악이 쉬운 UI 구성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아 ‘웹어워드 서비스 코리아 대상’을 받았다.

 

또한 ▲ 딥러닝 기반 AI 가격예측모형 운영으로 선제적 수급관리 ▲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 AI경진대회 공동 개최 ▲ AI 챗GPT 뉴스 서비스 제공 등 AI 기술과 서비스 산업의 혁신 기술 적용으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아 ‘AI서비스 어워드 코리아 대상’까지 총 2개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홍문표 aT 사장은 “이번 수상은 aT가 디지털과 AI를 활용해 공공서비스의 혁신적 변화를 선도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농수산식품 전문 공공기관으로서 디지털 플랫폼 서비스와 혁신적인 AI 기술을 농어업 현장과 사업에 접목해 농어촌·농어민(축산)이 잘 사는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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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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