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우바이오, 수박씨앗 추천...'스피드꿀! 산타꿀!' 품종

- '스피드꿀' 품종...겨울 수박으로 초세 강하고 저온 화분력 좋은 촉성용 품종
- '산타꿀' 품종...억제 촉성 작형에 우수한 품종으로 저온기 재배에 안성 맞춤

과학영농으로 승부를 거는 부지런한 농부들이 수박 촉성재배에 몸풀기를 하고 있다.

지난 한철 수박이 없어서 못팔 정도일 때도 있던터라 앞으로 좋은 수박품종을 고르려는 농업인들을 향한 종자업계 수박씨앗 시장들이 서서히 달아 오르고 있다.

 

먼저, 수박 종자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농협의 농우바이오 수박씨앗을 소개한다.<편집자>

 



◇ '스피드꿀' 수박씨앗!

 

농우바이오가 의욕적으로 추천하는 ‘스피드꿀 수박’은 대한민국 대표 겨울 수박으로 초세가 강하고 저온 화분력이 좋은 촉성용 품종이다.


또한 바탕색이 진하고 과형이 안정되어 있으며 육질이 우수하고 당도가 높아 소비자에게 인기가 많다.
단타원형계 대과종 품종으로 저온 비대력이 좋고 숙기는 빠른 편이다.

스피드꿀 수박은 농우바이오에서 강력 추천하는 겨울 조기 재배 수박으로 재배가 용이하고 상품성이 우수하여 농가 재배만족도가 높다.

◇ '산타꿀' 수박씨앗!

농우바이오 ‘산타꿀 수박’은 ‘스피드꿀 수박’에 이어 내놓은 2배체 수박으로 다양한 작형에서 재배 가능한 품종이다.


8~9월에 파종해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수확하는 억제 촉성 작형과 10월~11월에 파종해 3~5월에 수확하는 촉성 작형이 있어 다양한 시기에 수확 가능하다.

특히, 억제 촉성 작형에 우수한 품종으로 저온기 재배에 안성 맞춤이다. 탄저병에 비교적 강한 품종이며 숙기가 비교적 빠르고 과형이 안정적이다.

또, 불량환경에서도 과형이 안정적이며 단타원형으로써 과피색이 진하고 호피무늬가 선명하다.


이 외에도 농우바이오측은 이 수박품종에 대해 수박 육질은 비교적 단단하고 당도가 높으며, 씹는 치감도 좋아 상품성이 우수한 품종이라는 장점을 내세우며 추천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검역본부, 동물용의약품 모범업체 선정
농림축산검역본부(본부장 최정록)는 동물용의약(외)품과 의료기기의 제조·품질 관리 향상을 위한 2025년 자율점검제 모범업체 시상식을 12월 23일 김천 검역본부에서 개최하고 업계의 노력을 격려하였다.ㅍ무 자율점검제는 제조‧수입업체가 스스로 제조시설과 품질관리 전반을 점검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취약 분야를 개선하도록 유도함으로써 동물용의약품등의 품질과 신뢰성을 높이고 기업의 자율관리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입된 제도이다. 검역본부는 2005년부터 동물용의약품등 제조·수입업체의 자발적인 제조·품질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매년 우수업체를 선정하여 시상해 왔다. 올해 검역본부는 관련분야 교수진과 전문가로 이루어진 평가단을 구성하여, 자율점검제에 참여한 동물용의약품등 제조·수입업체 60개소를 대상으로 △자율점검 대상 선정의 적정성, △점검계획 수립 및 이행정도, △점검결과의 분석 및 활용과 취약분야 개선 노력, △행정처분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 최우수업체 3개소와 우수업체 6개소를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최우수, 우수업체에는 포상금과 함께 농림축산식품부장관상, 농림축산검역본부장상이 각각 수여되며, 2026년 정기 약사감시가 면제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최정록 농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