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육우자조금 '육우 가을장터' 오픈

- 육우자조금, 30일까지 일산 원마운트에서 오감만족 육우 직거래 장터 개장
- 신선한 국내산 소고기 육우 판매, 육우 스테이크 시식, 체험형 이벤트 등 풍성한 장터 한마당 마련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가 가성비 넘치는 가격에 신선한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구매할 수 있는 “2022 육우 가을 큰 장터”를 29일부터 30일까지 양일간 일산 원마운트 이벤트 광장에서 개최하고 있다.

“2022 육우 가을 큰 장터”는 최근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국내산 소고기에 육우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오프라인에서 직접 보고, 맛본 후 육우를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2022 육우 가을 큰 장터는 “뜯GO! 씹GO! 맛보GO! 구매하GO! 즐기GO!” 슬로건과 함께 소비자들이 국내산 소고기 육우와 함께 오감만족할 수 있는 육우 직거래 장터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구매하고GO! 육우 판매 존에서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간 신선한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전 품목 3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 육우 전문 유통 업체인 ▲참연푸드웰 ▲본연글로비스 ▲이룸 식육점 ▲군위축협 축산물 프라자 ▲농협 목우촌 등이 참여해 다양한 육우 부위를 선보일 예정이다. 판매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다.

맛보GO! 육우시식 존에서는 육우 가을 큰 장터에 방문한 소비자들을 위해 육질이 연하고 담백한 맛이 일품인 육우 등심 로스구이를 직접 시식할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즐기GO! 이벤트 체험 존에서는 2022 육우 가을 큰 장터 구매에서 국내산 소고기 육우 구매 인증 또는 우리육우 쇼핑몰 가입 인증 시 육우 사골 농축액, 육우 캐릭터 굿즈 등을 경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더불어 메인 무대에서 “육우 홈쇼핑” 이벤트를 통해 국내산 소고기 육우를 할인 판매하며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육우 굿즈를 추가 증정한다. 또한 즐거운 축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초대가수 공연과 장터에 방문한 소비자들과 함께 즐기는 “육우 노래 대잔치” 등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조재성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최근 다양한 오프라인 시식행사, 육우 팝업 스토어 운영 등으로 육우와 소비자분들과 만남이 증가하면서 국내산 소고기 육우에 대한 관심이 자연스럽게 증가했다.”며 “다양한 육우 부위를 직접 보고 구매하실 수 있도록 이번 2022 육우 가을 큰 장터를 마련했으니 가성비 넘치는 가격의 우리육우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그린바이오 미생물 산업화’ 생태계 조성에 매진
농촌진흥청은 7월 3일부터 이틀간 경북 안동에 있는 국립경국대학교에서 ‘2025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 공동 연수회’를 열고, 농업미생물자원의 전략적 활용과 산업화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 공동 연수회는 농업미생물자원의 다양성 확보, 보존 체계 구축, 자원 활용을 목적으로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올해는 미생물자원 관리기관으로 지정된 전국 10개 기관이 참여해 ‘농업미생물자원의 산업적 다각화’를 주제로 단계별 전략을 모색했다. 이번 연수회에서는 기관별 자원 운영 현황을 발표하고 관리 체계 장점과 보완점을 논의하는 형식으로 진행했다. 또한, 최근 관심이 높은 기능성 미생물, 환경친화적 미생물 소재 개발과 활용 등을 포함해 실효성 높은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농촌진흥청은 기관 간 상호 활발한 교류와 토의가 이어지면서 자원의 산업적 활용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진단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평가했다. 나아가 미생물 산업화 전략 수립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특히 올해 농축산용미생물산업화육성지원센터,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 등 산업형 민간기관 2곳이 농업미생물자원 관리기관으로 신규 선정되면서 미생물자원 산업화가 활기를 띨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