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산림 ESG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인증제도 제1호 임산물 제품 CoC인증기관 지정

FITI 시험연구원, 제1호 임산물 제품(CoC) 인증기관 지정!

한국임업진흥원, 한국산림인증제도 제1호 임산물 제품 CoC인증기관 지정

FITI 시험연구원, 1호 임산물 제품(CoC) 인증기관 지정!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김남균)823(), 한국산림인증제도 제1호 임산물 제품(CoC) 인증기관 지정 및 등록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국임업진흥원이 제품 인증기관 인정기관인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지난 2개월 간 심사를 거쳐 인정된 FITI 시험연구원에게 등록증을 전달하는 자리였다.

진흥원은 한국산림인증제도 총괄 운영기관의 역할을 하고 있으며, 실제 인증심사를 수행하는 기관은 국가 인정기관*으로부터 별도의 적격성 평가 과정을 거쳐 자격을 얻은 후 인증기관으로서 활동이 가능하다.

 

2016년 하반기부터 진흥원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시행되고 있는 한국산림인증제도(KFCC)는 산림을 환경·사회·경제적으로 지속가능하게 관리하는지를 객관적으로 평가할 수 있는 기준과 지표를 바탕으로 제3자가 인증해주는 제도로서 산림경영(FM)인증과 임산물 제품(CoC)인증으로 구분된다. 

FITI 시험연구원이 CoC인증기관으로 지정됨으로써, 목재제품 및 제지 등에 대한 인증이 진행되어 임산물 인증제품의 활발한 생산 및 판매가 가능하게 되었다.

 

현재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인쇄물에 CoC인증을 적용하기 위하여 제지유통인쇄업체에 대한 인증이 진행 중이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마크에 산림인증제도를 접목시켜 인증목재 및 인쇄산업의 발전도 기할 예정이다. , 버섯, 산나물 등 비목재 임산물에도 산림인증을 적용하여 기존 제품은 물론 농산물과의 제품 차별화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김남균 원장은 1호 임산물 제품(CoC) 인증기관이 지정·등록되어 산림경영인증 숲에서 나온 원료로 생산·가공된 다양한 임산물 제품의 인증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져 임업 및 관련 산업의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관련기사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