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돈자조금, 파리올림픽 앞두고 ‘올림PIG’ 영상 화제

- 올림픽 맞아 새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 공개...한돈 즐기는 방법 재치 있게 담아
- ‘올림PIG’ 화제성 영상 공개 기념, 푸짐한 상품 걸린 댓글 행사도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글로벌 스포츠 축제 올림픽을 주제로 한 새로운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 본편을 공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올림PIG’ 디지털 화제성 영상은 한돈자조금이 파리올림픽을 맞아 전개 중인 ‘올림PIG엔 우리돼지 한돈이 제격!’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 국민 특히 MZ세대에게 한돈의 가치와 매력을 알리고자 기획됐다.

영상에는 올림픽 콘셉트에 걸맞게, 한돈을 마치 스포츠 경기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담겨 있다. ‘한돈 삼겹살 3점 슛’, ‘한돈 목살 파도타기’, ‘한돈 멈추지 마라톤’ 등 재치 있고 독특한 한돈만의 경기 종목이 특히 눈길을 끈다.

 


앞서 지난 1일 티저 영상 공개되면서 본편에 대한 누리꾼들의 궁금증이 컸던 바, 해당 영상 역시 공개 42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올림PIG 화제성 영상 공개를 기념하여, 푸짐한 경품 행사도 진행 중이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올림PIG’ 화제성 영상 시청 후, 가장 자신 있는 올림PIG 종목을 댓글로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LG 시네빔 빔프로젝터, 캔돈 삼겹살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해당 행사는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올림PIG 캠페인 공식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모두 손꼽아 기다리셨을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전 국민이 한돈과 함께 경기를 더욱 재밌게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화제성 영상을 준비했다”라며 “특히 MZ세대의 취향을 고려하여 유머와 재치를 담아낸 만큼 미래 소비 주체인 젊은 세대들에게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돈자조금은 지난해에도 ‘한돈돼학교’, ‘몰라도 돼지’ 등 화제성 영상을 공개, 유튜브 조회수 약 174만 회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끈 바 있다. 하반기에 또 다른 콘셉트의 화제성 영상 공개가 예정돼 있는 만큼 올해도 한돈만의 다양한 매력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된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업용 로봇’ 상용화에 박차!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4월 24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농생명ICT검인증센터에서 ‘2025년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 안내교육’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올해 실증 사업자로 선정된 ㈜싸인랩과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을 비롯해, 사업 주관기관인 농촌진흥청, 실증사업 참여기관인 이천·포항 농업기술센터, 그리고 ㈜대동, LS엠트론㈜, ㈜하다 등 주요 로봇 제조업체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실증계획 수립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과 그 해결 방안, 농업용 로봇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첨단 농기계 기술 접목을 통한 농업 문제 해결 필요성이 강조됐다. 고령화, 인력 부족, 기후변화 등 농업 분야가 직면한 구조적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자율주행 기술 등 첨단 농업용 로봇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상황이다. ‘농업용 로봇 실증지원사업’은 이러한 기술들을 실제 농업 현장에 적용하여 성능과 안전성을 검증하고, 사용자 의견을 반영해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상용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되고 있다. 현재 실증은 ▲경남 함양(양파) ▲충남 당진(벼) ▲경남 거창(사과) ▲경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