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농산물 성공마케팅 전략' 발표

- 영남대학교, '경북농민사관학교' 청년농업인 CEO마케팅과정 주목
- 김대수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대표 "소비자가 찾는 상품개발과 시장차별화 노하우" 소개

김대수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대표는 3월 24일 영남대학교에 개설돼 인기리에 운영중인 '경북농민사관학교' 청년농업인 CEO마케팅과정에서 경북지역 청년농부를 대상으로 성공적 농산물 성공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대표는 기존 마케팅이론을 뒤집는 역발상과 스스로 진단하고 솔루션을 찾는 BYOP방법론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소비자가 찾는 상품개발과 시장차별화 방법을 찾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나하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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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 빠진 독에 물 붓기식 아니냐?...'가루쌀' 정책 따져
윤석열 정부의 핵심 농정과제로 지난 2023년부터 추진되었던 가루쌀(분질미) 정책이 2년 만에 목표를 대폭 하향조정하고, 수백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도 시장성을 검증할 기본 데이터조차 파악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나면서 윤석열 정부가 추진한 대표적인 농정 실패라는 지적이 제기됐다.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윤준병 의원(더불어민주당,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고창군)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제출받은 자료를 분석한 결과,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2022년 6월 발표한 가루쌀(분질미) 정책의 생산목표를 지난 2024년 12월 전격 하향조정한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당초 2025년 가루쌀 생산 목표는 면적 15.8천ha, 생산량 7.5만 톤이었으나, 농림축산식품부의 개선방안(수정안)에는 면적 9.5천ha, 생산량 4.51만 톤으로 모두 39.9% 하향조정했다. 정황근 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이 ‘신이 내린 선물’이라 극찬했던 가루쌀 정책이 시행 2년 만에 ‘속도 조절’이라는 미명 하에 사실상의 정책 실패를 공식 인정한 것이다. 더욱 심각한 문제는 농림축산식품부가 가루쌀 제품화 지원사업에 막대한 예산을 쏟아붓고도 정작 가장 핵심인 ‘시장성’을 검증할 데이터조차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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