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포커스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농산물 성공마케팅 전략' 발표

- 영남대학교, '경북농민사관학교' 청년농업인 CEO마케팅과정 주목
- 김대수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대표 "소비자가 찾는 상품개발과 시장차별화 노하우" 소개

김대수 아이콘마케팅연구소 대표는 3월 24일 영남대학교에 개설돼 인기리에 운영중인 '경북농민사관학교' 청년농업인 CEO마케팅과정에서 경북지역 청년농부를 대상으로 성공적 농산물 성공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김대표는 기존 마케팅이론을 뒤집는 역발상과 스스로 진단하고 솔루션을 찾는 BYOP방법론을 통해 청년농업인들이 소비자가 찾는 상품개발과 시장차별화 방법을 찾는 노하우를 공개했다. 나하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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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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