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전국 산림조합장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다짐

-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산림조합장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 가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26일 경북 청송군 내 임업인종합연수원에서 전국 산림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동시조합장선거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과 임상섭 산림청 차장 및 전국 142개 조합의 조합장들이 모여 내년도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동시조합장 선거에 공명정대하게 임할 것을 결의했다. 행사는 공명선거 실천 선언문 낭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앞서 산림조합중앙회 임직원들은 공명선거 실천 선언식을 개최한 바 있으며, 이번 행사는 선거 입후보 대상인 조합장이 직접 공명선거 실천을 결의하자는 취지로 준비됐다. 

앞으로도 산림조합중앙회는 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한 위탁선거법 위반 행위가 없도록 선거법 안내·예방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전국 산림조합이 사유림경영 선도조직으로서 국민 앞에 모범을 보일 수 있도록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활동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금원, '영남투자금융센터' 오픈...지역 농식품 투자정보 전초기지!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은 4일 동대구역(KTX) 내 ‘농식품모태펀드 영남 투자금융센터’ 개소식을 개최하고, 영남권 농식품 경영체를 대상으로 한 현장 밀착형 투자금융 지원을 본격화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문을 연 영남 투자금융센터는 기존 예천 센터를 교통의 요충지인 동대구역사 4층으로 이전해, 약 154.2㎡(46평) 규모의 전문 상담 및 업무 공간을 갖췄다. 센터에는 농금원 전문 인력이 상주하며, 영남권 농식품 기업을 대상으로 상시 투자 상담을 제공한다. 농금원은 이번 이전을 통해 수도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투자 접근성이 낮았던 영남권 경영체들에게 최적의 지리적 편의성을 제공하고, 지역 거점 중심의 밀착형 네트워크 구축으로 투자유치 효율성을 한층 끌어올릴 방침이다. 영남 투자금융센터는 앞으로 ▲지역 거점 업무 인프라 제공 ▲피투자기업 네트워크 공간 ▲농식품모태펀드와 연계한 투자·경영 지원의 지역 거점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영남권 농식품 기업과 투자기관 간의 접점을 확대하고, 지역 기반 투자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서해동 농금원장은 “영남 투자금융센터는 지역의 농식품기업들이 투자정보에 보다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전초기지가 될 것”이라며, “영남 센터에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