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정산회사 3월에 출범

비상장품목 출하대금 다음날 정산원칙

가락시장에 비상장으로 출하되는 품목을 중심으로 출하대금을 정산해 주는 전문 정산회사가 3월에 출범한다.가락시장정산회사는 비상장품목을 출하한 농가에게는 출하 다음날 곧바로 출하대금을 정산해 주는 것을 원칙으로 또 중도매인에게는 7일 이내에 판매대금을 회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가락시장정산회사는 총 30억원의 자본금으로 형성돼 있다.

또 이 자금은 농식품부의 100억원 지원으로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에서 15억을 출자했고 관련 중도매인이 15억원을 출자했다.

비상장품목을 거래하는 중도매인들은 매달 3만원의 일정액을 납부하고 정산금액의 0.04%를 수수료로 낸다. 중도매인들은 농산물대금을 3일이내에 납부해야 하고 3일이 초과되면 초과 1일당 0.01%의 가산금이 붙는다.

한편,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다음달 3월에 시범 운영을 거친뒤 4월부터 본격적으로 비상장품목에 대한 정산회사를 운영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유통팀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