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한돈페스타' 성료...주요 화보영상 눈길 끌어

- 한돈자조금과 한돈협회, 반세기 한돈 사랑에 보답한 한돈페스타...성황리에 막 내려
- 양일간 약 2만 5천명 방문, 오감만족 콘텐츠와 파격 할인 판매로 물가안정에 기여
- 수재민 수해복구 기금과 한돈 나눔 전달식 통한 한돈 ESG 활동까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대한한돈협회가 7월 17일(월)부터 7월 18일(화)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공동 개최한 '한돈페스타'가 약 2만 5천명의 소비자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대한한돈협회 태동 50주년 및 한돈자조금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 행사는 전국적인 비 피해로 엄중한 상황이나, 반세기 동안 보내주신 소비자들의 사랑에 보답을 위해 약속대로 진행되었으며,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예상을 뛰어넘어 한돈페스타를 찾은 소비자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한돈산업 100년 발전의 초석이 될 한돈 ESG 비전 선포식부터 한돈대상 시상식, 사회공헌 기부 전달식과 함께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 복구와 수재민들을 위한 수재의연금 전달식 등이 진행됐다.

 

 

그간 한돈산업을 일궈온 전국의 한돈농가, 전후방 산업 및 관계 부처, 소비자 모두의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 냈다.

 


또한, 도드람·산수골목장·포크빌 등 한돈 브랜드를 비롯해, 연돈·버크셔K·숙성도·사르베티에·슈퍼스텐·CJ해찬들·지평주조 등 총 43개의 입점사들도 한돈페스타를 위한 색다른 상품과 이벤트로 주목을 받았다. 

 


양일간 약 20톤 가량 준비한 한돈 신선육은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전량 소진되었으며, 수제 볼카츠 전문점 연돈 또한 한돈 볼카츠를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밖에도 관람객들은 평소에 접하기 힘든 돼지고기 해체 퍼포먼스부터 한돈 마들렌·폴드포크 샌드위치·맥적 등을 직접 만들어보는 한돈 쿠킹클래스, 한돈 수제 소시지 체험, 스탬프 릴레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한돈페스타를 즐겼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가수 장윤정씨의 특별공연을 비롯, 둘째날 진행된 특별 프로그램 ‘한도니와 함께 뽀로로 싱어롱쇼’는 한돈을 사랑하는 영유아·어린이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받았다.

 

 

또, 최고의 한돈 소믈리에를 가리기 위해 1차 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진행된 ‘한돈 능력고사’는 손에 땀을 쥐게 할 정도로 팽팽한 긴장감 속에 총 10명이 선정되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안팎으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이번 한돈페스타가 소비자 물가안정은 물론 한돈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한돈페스타에 함께 해주신 파트너사들과 행사장을 찾아주신 모든 고객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우유 “국내 최고의 젖소 찾는다!”
.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이 오는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안성 농협경제지주 안성팜랜드에서 ‘제11회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주최하고 서울우유 우유군검정연합회가 주관하는 ‘서울우유 홀스타인 경진대회’는 1997년부터 시작된 낙농가 최대 축제로,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국내산 홀스타인 품종 젖소 중 농림축산식품부 젖소 능력검정사업에 참여하고, 유량과 건강 상태가 뛰어난 젖소를 선발해 국내 낙농산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유제품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60개 농가에서 엄선한 120두의 젖소가 출품돼 국내 최고의 젖소 자리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펼칠 예정이며, 특히 올해 11월 캐나다 ‘로얄 윈터페어 홀스타인 쇼’ 심사를 맡은 조엘 르파쥬 심사원을 초빙하여 심사 전문성을 강화한다.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낙농가 축제인 만큼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우유, 발효유, 치즈 등 유제품 시식 행사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뿐만 아니라 국내 낙농산업의 기술력을 만나볼 수 있는 로봇착유기, 사료, 첨가제, 낙농기계 등 약 50여개의 낙농기자재 업체 전시회도 열린다. 또한, 낙농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