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경북복숭아수출지원단 '요리강습회' 개최

- 한반도농원…'요리체험장' 복숭아 소비촉진 모색 수출 및 소득증대 기대


경상북도농업기술원(원장 신용습)이 지원하는 경북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단장 윤해근, 영남대학교 교수/원내사진)은 지난 6일 경북 경산시 진량읍 가야리에 위치한 한반도농원(대표 최덕현) 요리체험장에서 대구 및 경산 지역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복숭아 소비촉진을 위한 복숭아 요리 강습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요리강습회는 오전 10시와 오후 2시에 걸쳐 요리강좌 희망 지원자 중 각각 20명(합계 40명)을 엄선 선발하여 일반 가정에서는 접하기 어려운 복숭아 홈메이드 얼그레이 티 등을 만들어 함께 참여한 소비자들과 시식을 하기도 했다.

특히, 강습은 문설아 교수(계명문화대)가 진행하였으며, 경산시농업기술센터와 한반도농원의 최덕현 대표의 지원으로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되었다.

 

향후 요리를 통한 복숭아의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의 확대를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복숭아 생산농가 소득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


윤해근 단장은 강습회 이전에 복숭아 소비 촉진을 위한 홍보 및 수출 중요성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였다. 복숭아 홍보 및 소비촉진을 위한 요리 강습회에서는 복숭아 쌀 갈레트(프랑스 디저트)와 복숭아 홈메이드 얼그레이 티를 시연하고, 모두가 참여하여 자신만의 제품을 완성하였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소비자들의 반응이 매우 좋아 향후 요리를 통한 복숭아의 수요가 증가하여 소비의 확대를 통한 국민의 건강증진과 복숭아 생산농가 소득향상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복숭아지원단은 경북농업기술원의 지원을 받아 농가 경쟁력 향상을 위해 2016년도부터 복숭아 생산에서 수출까지 모든 과정을 현장 맞춤형으로 종합컨설팅을 하고 있다.

특히, 사업목표를 수출확대와 부가가치 향상, 수출용 복숭아 과실 생산기술 향상, 복숭아를 활용한 가공품 개발 및 부가가치 향상에 두고있다.

기대효과로는 복숭아 수출확대를 통한 복숭아 품질향상 및 내수시장 복숭아 가격 안정화를 통한 농가수익 증대, 고품질 복숭아 생산기술 정착과  안정적 공급체계 구축을 통한 수출 복숭아 대외이미지 개선은 물론 수출증대 촉진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영철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