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식품부․aT․롯데마트 손잡아

해외 MD 초청 중소식품수출기업 상품설명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해외진출을 도모하기 위해 해외 유통망을 보유한 롯데마트와 손잡고 “대기업과 중소식품기업의 해외동반 진출협력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첫 협력사업으로 최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농림축산식품부․aT․롯데마트와 함께하는 “2014 해외MD 초청 상품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품설명회는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현지법인 롯데마트 MD 21명과, 롯데마트에 한국식품을 공급하는 바이어 12명 등 총 32명과 96개사의 국내 중소식품기업이 참여하여 해외 MD들을 통한 우리 수출상품 품평회와 공급바이어와의 1:1매칭 상담회로 진행됐다.

 

인도네시아 롯데마트 MD(Rahmat Salaudin Surya P)는 아이스 미니고구마 제품에 관심을 보였으며, 10개 포장방식이 인도네시아에서는 새로운 방식으로 시장성을 높게 평가하였으며, 중국 롯데마트 MD(Bao Yue Ming)는 요거트업체의 제품이 품질과 가격면에서 모두 적당하다며 시장성을 높게 평가 했다. 1:1매칭 상담회에서는 중국 바이어(Xie ming)는 우유함량 높탄산함량이 낮으나 맛이 독특한 음료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여 향후 세부적인 수입절차에 관해 연락하기로 하는 등 많은 품목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상품설명회에서 발굴된 우수상품은 올해 11월에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롯데마트 매장에서 개최 예정인 “한국식품특별전” 통해 현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게 되며, 호응이 좋은 상품의 경우에는 현지 롯데마트에 최종 입점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 이주명 식품산업정책관은“이번 행사는 대기업과 중소식품기업간의 동반성장 목적으로 추진되는 민․관․공 협력사업으로 해외 유통망이 없는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해외판로 확보에 조금이나마 도움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식품기업의 원활한 해외진출을 위해 대기업과의 협력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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육우자조금, 지속형 체험 프로그램 통해 소비자 인식 제고 나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조재성)는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함께 소비자 대상 육우 농장 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6월 18일, 충남 예산에 위치한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에서 열린 행사에는 30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육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직접 체험을 통해 접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체험은 참가자들이 축사 현장에서 사육 활동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육우의 생산 과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를 통해 육우가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되는 국내산 전문 고기소임을 명확히 인식하게 되었으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 확산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다. 조재성 위원장은 “육우는 우리나라에서 자란 100% 국내산 소고기다. 소비자들이 올바른 정보를 바탕으로 육우를 인식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직접 현장을 보고 나니, 육우가 고기소로 사육되는 국내산 소고기라는 점이 확실히 와닿았다.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소고기로서 식탁에 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이번 프로그램을 포함해 총 4회에 걸쳐 소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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