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우수 농식품 온라인거래 확대 업무협약

aT, 안심배추·안심클릭·이지웰페어 등 3개사와 협조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와 안심배추㈜, 안심클릭㈜, 이지웰페어㈜ 등 3개사는 26일 aT센터에서 ‘농수산식품의 온라인 직거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전국 우수 농수산식품의 생산, 유통, 판매의 다양한 융복합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정보와 경험을 교류하는 등 온라인 직거래 활성화와 인터넷 판로확대에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1차적으로 aT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를 통해 농업회사법인 안심배추 소 배추, 무 등 엽근채소류 생산 24개 법인과 안심클릭 소속 농산물 꾸러미사업 관련 26개 생산자 조직 간의 B2B거래 확대를 지원하고, 이들의 생산 농산물은 B2B거래를 통해 대형유통업체와 김치제조업체 등에 직접 공급될 뿐 아니라 사이버거래소의 B2C쇼핑몰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판매된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경농, '노균병, 걱정 뚝'…시금치계의 ‘강철템’!
여름철 농작물 재배를 어렵게 하는 것은 각종 병해다.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발생하는 병해는 작물의 품위를 떨어뜨리고 생산성을 크게 감소시킨다. 이 때문에 내병성 품종을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경농의 종자 전문 브랜드 동오시드의 여름 전용 시금치 ‘다크그린’과 ‘블랙다이아’는 노균병에 특히 강해 수확량은 물론 재배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킨다. 다크그린은 더위에 매우 강해 동오시드가 더운 여름철에 특히 강력 추천하는 시금치다. 극만추대성으로 노균병에 매우 강하며 토양 적응성이 좋고 내습성이 뛰어나 위조병 내병성도 지녔다. 또한 수확기에도 작물이 망가지기 않고 밭에서 잘 버티는 재포성도 훌륭하다. 엽색은 매우 진하고, 모양이 우수하다. 엽면이 잘 서있어 작업하기에도 용이한 품종이다. 블랙다이아는 노균병에 매우 강한 품종이다. 잎의 색이 변하거나 시드는 등 노균병에 따른 피해 우려를 크게 줄인다. 또한 토양적응성이 좋고, 내습성도 훌륭해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재배안정성이 높다. 엽색이 매우 진하고 광택이 우수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내병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수확 품종으로, 최고의 상품성을 보장한다. 동오시드 관계자는 “두 품종 모두 엽색 등 품질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