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NH농협생명’농산물 소비촉진에 앞장

참외, 양파 대상 농산물 상생마케팅 행사 진행

농협중앙회(회장 최원병)는 NH농협생명(대표이사 나동민)의 후원으로 3월 20일부터 후원금액(2억원) 소진 시까지 참외와 양파를 대상으로 상생마케팅 행사를 진행한다.

상생마케팅이란 기업의 후원을 받아 농산물을 할인하여 공급하는 신개념 마케팅 전략이다. 농산물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에 농산물을 구입하며 기업은 사회공헌 이미지를 높일 수 있다. 지난해 11월 NH농협생명의 첫 후원 이후 CJ제일제당·LS엠트론·홈&쇼핑 등 20여 개 기업의 참여로 약 15억원의 후원 성과를 올렸다.

NH농협생명의 2차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 기간에 소비자는 기존 소매매장 판매가격 대비 참외(2kg/박스)는 2,000원, 양파(1kg/망)는 1,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판매 장소는 농협중앙회 농산물도매분사 거래처(주요 농협판매장, 중소슈퍼마켓 등) 및 국내 최대 인터넷 농산물 쇼핑몰 농협a마켓이다.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최근 생산과잉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파를 주로 생산하는 전남 서남부채소농협(전라남도 무안군 현경면 소재) 전영남 조합장은 이번 상생행사는 오랜 가뭄 끝에 내리는 단비 같은 행사로 양파 농가에 큰 힘이 된다고 감사를 표하며 앞으로도 어려운 우리 농업인을 돕는 상생마케팅의 지속적인 추진을 부탁했다.

농협중앙회 이상욱 농업경제대표이사는“NH농협생명의 지속적인 상생마케팅 동참 덕분으로 상생마케팅이 농산물 유통에 성공적으로 자리 잡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상생마케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월 상생행사를 진행하여 농업인, 소비자, 기업이 모두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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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진청, 폭설 미리미리 대비 당부..."겨울 인삼밭 보온재·물길 정비 서두르세요"
농촌진흥청(청장 이승돈)은 본격적인 겨울철을 앞두고 인삼밭 점검과 시설물 안전에 주의를 기울이는 등 사전 대비에 힘써 줄 것을 강조했다. 최근 기후전망에 따르면, 올겨울은 한반도 주변 해수면 온도가 최근 10년 평균보다 높아 찬 공기가 유입될 가능성이 있다. 농가에서는 기상 예보와 특보를 자주 확인해 미리 대응해야 한다. 먼저, 갑작스러운 폭설이나 강풍에 대비해 인삼 해가림 시설의 지주목(지지대)과 결속 부분, 차광망 고정 상태 등을 점검하고, 약한 구조는 미리 보강, 버팀목을 설치한다. 눈의 양이 많지 않더라도 일시적으로 눈이 집중해 내리면, 시설물에 가해지는 무게가 증가해 붕괴 위험이 커질 수 있다. 이때는 차광망을 일부 걷어 연쇄 붕괴를 막아야 한다. 아울러 막 파종을 마친 인삼밭은 두둑 위에 부직포, 비닐 등 보온재를 덮어준다. 인삼을 재배 중인 본 밭의 토양 표면 균열이나 뿌리 들뜸이 없는지 살피고, 들뜸이 보이면 바로 흙을 더 덮어준다. 물 빠짐과 수분 관리에도 신경 써야 한다. 눈이나 비가 내린 뒤 녹은 물이 오래 고여 있으면 뿌리가 썩거나 병 확산 위험이 커진다. 밭의 경사면과 고랑, 물길 등 물의 흐름을 미리 점검하고 정비해 두는 것이 중요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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