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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한 동물복지를 위한 첫걸음” 하림,‘피오봉사단’발족하고 본격 동물복지 기업행보 잇는다!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 출범 알리는 봉사단 발대식

단장에 이문용 대표, 부단장에 동물복지 상징 프레쉬업 캐릭터‘피오’임명

소비자 참여하는 동물복지 봉사활동까지 계획

국내 최대 닭고기 전문기업 ㈜하림(대표 이문용)이 본격적인 동물복지 기업으로 나서기 위한 행보를 시작한다.

2월 24일 본사인 전라북도 익산 하림 본사에서자사직원으로구성된동물복지봉사단인‘피오 봉사단’을 발족하기로 한 것.

하림은 지난 2012년 정읍공장에1천 100억원을 투자해 국내 최초로 동물복지를 고려한 유럽식 동물복지시스템 생산라인 도입했다. 또한, 지난 해 환경실천연합회와 천연기념 동물 보호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고 정읍공장에서 생산되는 프레쉬업 브랜드의 판매수익을 동물보호활동에 기부하는 것은 물론 임직원이 정기적으로 동물 보호 봉사활동에 참여하는 등 그간 동물복지 기업으로의 행보를 차근차근 밟아왔다.

이번에 발족하게 되는 하림‘피오봉사단’역시‘실천의 기쁨! 나눔의 행복!’이란 하림 기업의 윤리경영 슬로건 아래, 기업 차원의 본격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게 된다. 24일 발대식에는 하림의 이문용 대표를 비롯해 봉사단에 자원한 하림직원 50여명과 봉사단 발족을 축하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진행될 계획이다.‘피오봉사단’의 단장에는 하림의 이문용 대표이사가 직접 나서 봉사단을 이끌 예정이며, 고문, 감사, 사무국장과 간사, 그룹장들이 각각 임명되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국내 멸종위기에 처한 야생동물 보호와 자연보호 활동을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하림의 동물복지 정신을 널리 알리고, 이를 사내 문화로 정착 시키는데 앞장 서게 된다.

특히 봉사단의 이름에도 사용된 ‘피오’는 하림의 동물복지 시스템으로 생산되는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프레쉬업’의 마스코트 ‘피오(해피의 피 닭의 울음소리 꼬끼오에서의 오)’에서 착안, 동물들의 행복한 울음소리가 들릴 수 있게 하겠다는 봉사단의 다짐을 표현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 ‘피오’는 봉사단의 부단장 역할도 맡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친근하게 동물복지 정신을 알리게 된다.

이문용 대표이사는“국내 1위 닭고기 전문업체로서의 사회적 책임감을 가지고 공식적인 피오봉사단 발족을 통해 지속적인 멸종위기 동물 및 자연 보호 활동을 계획할 예정이다.”며, “또한 소비자들과 함께하는 동물복지 자원봉사 활동과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축산팀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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