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생명과학&신기술

경농, 친황경 신제품 농자재 '펜큐브레'...뛰어난 살균 효과 추천

- 잘 녹아 더 편리한 석회보르도 펜큐브레..."1kg니까! 입상이니까! 깨끗이 녹으니까!"
- 경농 “이제 만들지 말고 간편하게 사서 쓰세요!”

석회보르도액은 뛰어난 살균 효과를 보이는 친환경 자재로 최근 많은 농업인들의 각광을 받고 있다. 또한 농촌진흥청에서는 석회보르도 제품을 사과와 배 화상병 사용가능 자재 목록에 포함시켜 농업인들의 사용 편의성을 높이고 있다.

경농의 2025년 신제품 펜큐브레는 석회보르도액의 원산지인 프랑스 기업의 수입 완제품으로, 사용이 편리하고 효과가 뛰어나 농업인들의 편의성을 대폭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석회보르도액은 뛰어난 살균 효과를 발휘해 다양한 식물 병해를 예방하고 관리하는 데 효과적인 친환경 살균제다.

 

식물의 잎과 줄기에 보호막을 형성해 병원균의 침투를 막아주고, 함유된 구리 이온은 병원균의 포자를 표적으로 해 발아를 억제하며 병원균의 효소 기능을 방해해 성장을 억제하는 등 병해 방제 효과가 뛰어나 많은 농업인들이 사용하고 있다.


특히, 생산비용 절감을 위해 직접 제조해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 각 유효성분들 간 비율과 혼합방법 등을 정확히 알아야 효과를 높일 수 있는데다 이 과정에서 번거로움도 있어 최근에는 전문 농자재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석회보르도의 혁신적 진화, 펜큐브레 경농의 펜큐브레는 ‘사용이 편리하고 효과도 우수한’ 게 강점이다. 보르도액 원산지인 프랑스 Cerexagri S.A.S의 수입 완제품으로, DISPERSS 기술로 제조돼 수화성 및 물리성을 높인 초미세 입상수화제다.


석회와 혼합된 보르도라는 점에서 동제보다 약해에 안전하고 입상수화제 제형이라 액체형 보르도액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다. 특히 DISPERSS 제형의 특성으로 인해 구리 분산력이 우수해 특정 부분에 뭉치지 않고, CO2와 안정적으로 반응해 꾸준한 약효를 나타낼 수 있다.


효과도 확실하다. 펜큐브레는 살포된 이후 공기 중 CO2를 사용해 H2CO3를 생성하고, CU++ 이온을 방출해 병원균의 세포기관과 세포막을 파괴한다. 이 같은 효과는 실제 효과시험에서도 증명됐다. 펜큐브레는 타 보르도액 대비 등록사항 중 효능효과표시 항목이 가장 많다.


이재군 경농 살균제PM은 “펜큐브레는 감귤(궤양병), 고추(탄저병) 배추(노균병), 복숭아(세균구멍병), 사과(갈색무늬병), 양파(구썩음병, 인삼(점무늬병), 자두(세균구멍병) 등 작물 및 적용대상에 대해 약효시험을 실시해 효과를 확인한 우수한 제품”이라며 “효과가 뛰어나고 사용하기도 편리한 제품이라는 점에서 펜큐브레가 앞으로 농업인 여러분들의 효율적인 영농활동을 돕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정부 양곡 2.5만톤 추가 방출... 15일까지 물량신청 서둘러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는 쌀 수급 안정을 위해 정부양곡(벼)을 추가로 2.5만 톤(정곡) 공급한다고 밝혔다. 지난 8월 25일부터 공급한 정부양곡 3만 톤의 판매 현황을 조사한 결과, 9월 5일까지 2주 동안 공급 물량의 절반 이상을 판매 완료하였고, 잔여 물량 또한 2주 내외 공급 가능한 물량으로, 햅쌀(중만생종)이 본격적으로 출하되는 10월 중순까지 지역에 따라 1~2주일간의 원료곡이 부족한 상황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올해 조생종 수확 시기에 잦은 비로 인한 조생종 출하가 늦어져 구곡에 대한 산지유통업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농식품부는 이번에 추가로 2.5만 톤(정곡)을 공급하여 산지유통업체의 원료곡(벼) 확보 애로를 충분히 해소하여 쌀 수급 안정을 도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부양곡 공급 대상은 ’24년 정부 벼 매입자금 지원 대상인 산지유통업체와 연간 매입물량이 3천 톤 이상인 임도정업체(이하 대상업체)이다(지난 8월 3만 톤 정부양곡 대여 공급대상과 동일). 대상업체 중 정부양곡 공급을 희망하는 업체는 농협경제지주 공지에 따라 9월 15일까지 희망 물량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업체의 전년도 쌀 판매량 비중을 감안하여 대여 물량이 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