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해썹인증원 누리집에서 해썹 위생안전관리 영상 쉽게 찾아보세요!

- 위생안전관리 역량 강화 및 이용환경 편리성 향상을 위한 누리집 개편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원장 한상배, 해썹인증원)은 누리집에 해썹 적용 업체의 위생안전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 민원인 이용환경 편리성을 높이기 위한 해썹 동영상 자료실을 10월 개설했다.
 
그간 해썹인증원은 누리집 종합자료실을 통해 위생관리 지침 등의 문서(책자형식) 자료를 게시하였고, 기관 유튜브를 통해 해썹 위생과 관련된 영상자료를 게시하고 있었다. 
 
이번 해썹 동영상 자료실 개설은 접근성이 쉬운 영상자료를 통해 업체의 위생안전관리 이해도를 높여 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고, 문서가 불편한 사각지대 민원인에게는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추진하였다.
 


해썹인증원 한상배 원장은 “해썹 동영상 자료실이 자체 위생관리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해썹인증원이 더욱 다양한 동영상 자료를 제작하여, 좀 더 쉽게 업체들이 위생안전관리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썹 동영상 자료실은 원하는 영상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제조 공정별 위생/안전관리 ▲식품군(유형)별 해썹 관리 ▲축산물 업종별 해썹 관리 ▲위생/안전 지침으로 구분되어 있고, 달걀류 해썹 관리 등 다양한 영상을 확인 할 수 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