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산&방역

축평원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4년 연속 ‘우수’

- 기획재정부 주관… 4년 연속 우수 기관은 단 ‘4곳’ 눈길 끌어
-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원패스’ 등 서비스혁신·눈높이 소통 높은 평가 받아
- 박병홍 원장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서비스 품질 더욱 높일 것"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박병홍)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하는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4년 연속으로 ‘우수’등급을 받았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관으로부터 서비스를 받은 국민을 대상으로 매년 실시되는 설문조사로, 공공기관의 서비스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총 252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이번 조사에서 축평원은 94.7점을 획득했으며, 목표치 대비 모든 평가항목에서 ‘만족(S)’을 달성했다.

 

이는 전체 공공기관 평균인 87.6점보다 7.1점이 높은 점수다. 세부 항목별로 ‘사회적 책임’이 95.3점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으며, ‘서비스 품질’과‘전반적 고객만족’이 각각 95.2점, 95.1점으로 뒤를 이었다.

특히, 축평원은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여 올해로 4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체 252개 공공기관 중 4년 연속 우수로 선정된 공공기관은 축평원을 포함하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한국무역보험공사 및 한국벤처투자로 단 4곳뿐이다.

 

축평원은 지난해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 혁신을 통해 고객만족도 향상에 힘써왔다. 대표적으로 △축산물 거래에 필요한 각종 유통서류를 한 장으로 통합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축산물원패스’ 구축·운영 △한우농가 유형별 맞춤 컨설팅‘KAPE-TI’로 농가 경쟁력 강화 △‘저탄소 인증 소고기’ 출시를 지원하여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 기반 마련 등의 성과가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축평원은 참여형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고객 눈높이 서비스를 실천했다.

특히, △현장 고객 서비스 체계화를 위한 ‘CS 추진협의회’ 운영 △전화친절도 향상을 위한‘KAPE해피콜’활성화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청소년 직업체험관 운영 △체험형 홍보 기회를 제공하는 ‘KAPE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 등 기관 긍정적인 이미지 형성을 위해 노력한 바 있다.

축평원 박병홍 원장은 “앞으로도 끊임없이 고객과 소통하며 고객서비스의 품질을 더욱 높이고, 축산유통 전문기관으로서 국민에게 사랑받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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