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지역사회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 본격 시행! 오는 23일부터 7월8일까지 신청받아

신기술 상용화로 초기시장 진출 쉬워지고 체계적 지원까지 가능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농림식품 신기술을 조기에 발굴하여 그 우수성을 인증함으로써, 신기술 적용제품의 신뢰성 제고로 초기시장 진출기반을 조성하기 위하여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를 본격 시행한다고 밝혔다.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를 시행하기 위하여 그 동안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 운영요령’을 제정하였으며, ‘2014년 농림식품신기술(NET)인증제’ 시행계획을 6월 9일 공고하였다.

인증 기술분야는 농업기술, 축산수의기술, 식품기술, 임업기술, 농림식품기반기술, 농림식품융복합기술 6개 대분류 기술 및 18개 중분류 기술로 나뉘며, 6월 23일부터 7월 8일까지 농림식품신기술인증제 홈페이지(newat.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기술 인증 신청접수를 진행한다. 농림식품신기술 인증 절차는 기술분야별 전문분과위원회에서 1차 서류·면접 및 2차 현장·확인 심사평가를 실시하고, 1·2차 심사결과에 대하여 종합심사위원회에서 3차 종합심사평가를 실시한다.

농식품부는 신기술인증을 획득시 인증된 신기술을 이용하여 제품을 제조ㆍ생산하려는 자에게 과학기술진흥기금, 중소기업창업 및 진흥기금 등에서 자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신기술 등을 보유한 자에게는 기술지도, 연구시설ㆍ장비의 이용 지원 등을 하며, 인증된 신기술을 활용제조한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 등에서 우선 구매하도록 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마케팅플라자

더보기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