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식품 중국시장 진출 길라잡이

현지 권역별・단계별 마케팅 전략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재수)는 한FTA가 실질적으로 타결된 가운데, 농식품 분야의 향후 중국진출 전략을 제시한 마케팅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본 보고서는 국가개요로부터 시작해 농업과 식품시장, 유통시장 현황을 소개하고 있으며, 특히 중국 북방권역의 식품소비 동향과 최근 트렌드, 한국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조사, 품목별 진출확대 방안 및 종합 마케팅 전략 등을 담고 있다. 또한 한국 농식품의 중국 수출시 통관제도와 자주 발생하는 불합격 사례 등 각종 애로사항은 물론 한국 정부와 기관, 수출기업에 대한 제언까지 두루 제시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관계자는 한중 FTA 협상 시 한국은 초민감품목 581개중 548개품목(94.3%) 양허를 제외하여 국내농업부문에 미치는 영향은 최소화 시킨 반면, 중국은 1,029품목(91%)에 대해 관세를 10~20년 내에 철폐하기로 하여 중국시장 진출 기회를 최대한 확보한 만큼 한중 FTA13억 대륙공략의 지렛대로 삼아야 한다면서 품목별, 진출단계별, 권역별 대응 전략을 총 망라한 이 보고서가 한국식품의 중국시장 진출확대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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