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정보

한국식품연구원 신임원장 발탁 취임

박용곤(朴龍坤) 원장, 농축산가공식품에 해박한 전문성 높이 평가

국가과학기술연구회(이사장 이상천)는 1월 12일(월) 서울 팔래스호텔에서 개최된 제17회 임시이사회에서 한국식품연구원 신임 원장에 박용곤(朴龍坤)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을 선임했다.

 

박용곤 신임 원장은,1983년 영남대학교 식품학과를 졸업하였고, 1985년과 1989년 동대학에서 식품가공 및 식품미생물학으로 석사와 박사 학위를 각각 취득하였다.

 

1988년 한국식품연구원에 입사하여 식품자원이용연구본부장, 식품가공유통연구본부장, 산업원천기술연구본부장, 연구업무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고, 현재 한국식품연구원 책임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2014년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iPET) 농림축산식품 핵심전략기술 평가위원을 지냈으며, 1988년부터 현재까지 한국식품영양과학회, 한국식품과학회 회원으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한편,한국식품연구원은 식품분야의 산업원천기술 개발 및 성과확산, 기술지원, 공익기능 강화 연구 등을 통해 농림수산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과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관 정부출연연구기관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aT, 삼성웰스토리와 손잡고 베트남에 K-푸드 전파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홍문표)는 삼성웰스토리(사장 정해린)와 함께,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7월 18일부터 30일까지 한국산 닭고기를 활용한 ‘K-급식 체험 홍보 행사’를 개최했다. 삼성웰스토리는 베트남, 중국, 헝가리 3개국에서 해외 단체급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급식 메뉴 개발 시 K-푸드를 적극 활용하는 운영 방식을 통해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또한 직영하는 마트 내 K-푸드 입점 품목을 꾸준히 늘려 K-푸드 수출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aT와 삼성웰스토리가 지난해 10월 국산 농식품 수출 다변화를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과 연계한 협력사업으로, 베트남 최대 수출 품목인 한국산 닭고기의 소비 저변과 수출 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행사는 베트남 북부에 위치한 삼성 법인 내 9개 사업장에서 총 3차례 진행됐으며, 한국 영계를 활용한 삼계탕, 옛날통닭 등 1만 8000식의 특식이 제공됐다. 특히 한국의 초복과 중복 시기에 맞춰 행사를 진행하며 ‘이열치열’로 더위를 이겨내는 한국식 식문화를 소개해 현지 반응을 이끌었다. 현장에서는 삼계탕 부재료를 비롯해 향후 공장 내 미니마트에 입점 예정인 다양한 K-푸드를 전시·시식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