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농협안심한우 퀸’ 출시

농협 안심축산분사, 한우암소 브랜드 선보여


농협중앙회 안심축산분사(분사장 함혜영)는 2008년『농협안심한우』브랜드를 시장에 런칭시킨 후 매년 20% 이상 성장을 해왔다.『농협안심한우』는 2020년 350천두 목표달성 및 국내 한우산업의 육성을 위해 한우암소 브랜드인 농협안심한우 퀸을 새롭게 출시한다.


‘농협안심한우 퀸’은 기존 농협안심한우가 수소인 거세우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것에 비해 상대적으로 부족한 한우암소 고급육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브랜드로 개발되었다.
브랜드 컨셉은 한우암소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육질, 암소만의 매력적인 특별함, 그리고 한우의 새로운 선택기준이라는 가치를 표방하고 있다.


『농협안심한우 퀸』은 일반 한우와 차별화하여 “한우의 여왕(Qween)”이라는 이미지를 표방과 함께『농협안심 축산물』브랜드에 걸맞는 단계별 철저한 위생 안전성검사시스템을 통과하게 함으로써 “한우의 여왕”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체 한우시장에서 한우암소가 약 52%에 현재 육박하는 상황을 감안할 때『농협안심한우』가 대한민국 대표 한우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한우암소의 브랜드화 전략이 필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한『농협안심한우 퀸』은 2014년 12월부터 시범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2015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최근 호주, 캐나다 및 중국 등과의 FTA 체결로 국내 축산물시장이 개방되면서 축산농가의 불안이 커져가는 상황에서 농협중앙회 안심축산분사는 축산농가 및 계통조합 등과의 연계를 통해 국산 한우의 시장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한다는 각오이다.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농식품신유통연구원, 공적원조 캄보디아 대상 '농업기치사슬 초청연수' 호평!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11월 14일부터 11월 23일까지, ‘캄보디아 실무급 공무원, 농협 리더, 우수농가 대상 농업 가치사슬 초청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원조사업인 ‘캄보디아 농촌종합개발을 통한 평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사업 대상 3개 주(반떼이민쩨이, 바탐방, 파일린 주) 농촌개발국 실무급 공무원 4명, 농협 리더 및 우수농가 8명, 사업 관계 인력 3명 등 총 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연수 목적은 한국의 농협 및 농산물 가치사슬 관련 강의와 현장학습을 통해 캄보디아 공무원과 농업협동조합 리더, 우수농가의 정책 및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것이었다. 이론 교육과 현장견학이 병행되었으며, 이론 교육은 한국의 농업 및 농촌 정책의 이해, 농업협동조합의 이해, 농산물 가치사슬의 이해 등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한국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되었다. 또한, 가락시장 농협공판장, 양재 하나로마트 등을 방문하여 농산물 도매시장의 기능, 농협의 공판 사업과 소매 사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농협의 역할과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학습하였다. 운봉농협과 만인산농협의 산지유통센터와 선도 농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식품신유통연구원, 공적원조 캄보디아 대상 '농업기치사슬 초청연수' 호평!
농식품신유통연구원(이사장 원철희, 원장 김동환)은 11월 14일부터 11월 23일까지, ‘캄보디아 실무급 공무원, 농협 리더, 우수농가 대상 농업 가치사슬 초청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는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원조사업인 ‘캄보디아 농촌종합개발을 통한 평화마을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캄보디아 사업 대상 3개 주(반떼이민쩨이, 바탐방, 파일린 주) 농촌개발국 실무급 공무원 4명, 농협 리더 및 우수농가 8명, 사업 관계 인력 3명 등 총 15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다. 연수 목적은 한국의 농협 및 농산물 가치사슬 관련 강의와 현장학습을 통해 캄보디아 공무원과 농업협동조합 리더, 우수농가의 정책 및 실무역량을 강화하는 것이었다. 이론 교육과 현장견학이 병행되었으며, 이론 교육은 한국의 농업 및 농촌 정책의 이해, 농업협동조합의 이해, 농산물 가치사슬의 이해 등 풍부한 경험을 가진 한국 전문가의 강의로 구성되었다. 또한, 가락시장 농협공판장, 양재 하나로마트 등을 방문하여 농산물 도매시장의 기능, 농협의 공판 사업과 소매 사업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하는 농협의 역할과 비즈니스 모델 등에 대해 학습하였다. 운봉농협과 만인산농협의 산지유통센터와 선도 농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