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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식품부 및 소관기관, 홍보대사 위촉에 국민 혈세 펑펑

이종배 의원, 최근 5년간 연예인 홍보대사에 8억2,100만원 지급

농림축산식품부(소관기관 포함)가 최근 5년간 공익성을 내포한 홍보대사에 유명 연예인을 위촉하기 위해 82,100만원을 사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몇몇 연예인들의 경우, 타이틀만 홍보대사로 하고, 실제로는 CF모델 역할을 하며 수억원을 챙긴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농해수위 이종배 의원(새누리당, 충북 충주)이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받은 농식품부 및 소관기관 홍보대사 위촉 현황자료에 따르면, ‘09년부터 올해 9월 말까지 연예인 홍보대사에게 총11차례에 걸쳐 82,100만원을 지급한 것으로 밝혀졌다.

(정지훈)는 한식홍보 CF 제작, 포스터 등 홍보사진 촬영 등의 명목으로 1억원, 슈퍼주니어는 한식 UCC 촬영, KFS 한식 홍보 및 홍보영상 촬영 등을 통해 22,000만원을 받았다. 원더걸스와 카라도 화보, 뮤직 비디오, UCC를 비롯한 각종 홍보 컨텐츠 등을 제작한 후 각각 1억원과 25,000만원을 지급받았다. 반면 김연아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 한식홍보를 위해 위촉비를 받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기관과 시민단체의 홍보대사는 대부분 무보수·명예직이다. 공공기관 입장에서는 잘 나가는 연예인을 쓰면 확실한 홍보 효과를 볼 수 있고, 연예인들 입장에선 공익을 위한다는 이미지 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종배 의원은 "정부가 공익성을 내포한 홍보대사에 고액의 연예인 홍보대사를 고집하는 것은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는 것"이라며, "향후 대학생 홍보대사 위촉, 공모전 확대 등을 통한 효율적인 기관 및 행사 홍보 방안을 마련해 과도한 예산 낭비를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k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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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수진 기획조정실장, 양파 주산지에서 ‘농업수입안정보험’ 중요성 강조
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10월 16일 양파 주산지인 무안을 방문하여 농업수입안정보험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농업수입안정보험은 자연재해, 화재 등으로 인한 수확량 감소와 시장가격 하락 등으로 인해 보험 가입연도 수입(收入)이 과거 평균 수입(收入)의 일정 수준 미만으로 감소하는 경우, 감소분 전액을 보상하는 제도이다. 2015년 도입하여 시범 운영해 오다 2025년부터 전국 대상으로 본격 운영에 착수하였다. 총 15개 품목에 대해 운영하며, 콩, 마늘, 양파, 보리 등 9개 품목은 전국 대상으로, 벼, 봄감자, 가을배추 등 6개 품목은 일부 주산지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15개 품목 18개 상품 중 현재까지 12개 상품이 판매 완료되었으며, 10~11월 중 양파, 마늘, 보리 등을 포함한 6개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박수진 기획조정실장은 현장에서 양파 생산자단체 등을 만나 “양파, 마늘 등 가격 변동성이 큰 품목의 경우 농업수입안정보험이 매우 효과적인 경영안정장치가 될 수 있으며, 11월까지 양파, 마늘 등 6개 품목의 가입기간이 진행되므로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보다 많은 농업인이 제도를 이용할 수 있게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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