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쌀가공식품 전문 쇼핑몰 ‘쌀토리몰’

온라인에 쌀가공식품들로 꾸며진 ‘米인의 상자’

한국쌀가공식품협회에서 운영하는 쌀가공식품 전문 온라인 쇼핑몰 쌀토리몰이 이달 말까지 신규 회원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쌀 소비문화 복원을 통한 국민건강 증진과 쌀 산업 발전을 위해 기획한 이벤트로 쌀토리몰의 신규 가입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인의 상자를 증정하는 행사다.

이번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쌀토리몰홈페이지(www.ssaltorymall.co.kr)에 접속한 후 신규 회원으로 가입 하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총100명을 선발하여 오는 114() 쌀토리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당첨자들에게는 쌀토리몰에서 판매하는 제품들로 알차게 꾸며진 인의 상자를 선물로 증정한다.

인의 상자이란 우리 몸에 딱 맞는 쌀가공식품을 먹고 겉모습뿐만 아니라, 몸 속 건강도 챙기는 미()인을 일컫는다. 이 상자 안에는 인절미 라이스볼, 리빙 라이프-그래놀라 등 쌀토리몰에서 판매하는 베스트 상품 8(1만원 상당)과 쌀토리 캐릭터 상품(캐릭터 가방, 포스트잇, 스티커)이 들어 있다.

쌀토리몰관계자는 국민 식생활이 다양화·간편화 되어 가면서 줄어만 가는 쌀 소비량으로 인해 우리 먹거리의 근간인 쌀 산업기반이 흔들리고 있는 실정이다.”라고 하면서, “우리 쌀 산업을 살리기 위해서는 쌀의 소비처를 쌀가공식품 분야로 넓히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에 이 쌀토리몰을 통해 맛이나 영양 면에서 우수한 제품을 값싸게 판매하여 쌀의 수요확대를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쌀토리몰에 가면 간편하면서도 맛있는 쌀가공식품을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는데, ‘누룽지 마을(누룽지)’, ‘~~맞죠? (쌀 과자)’, ‘See Real(시리얼)’ 등 여러 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이 쇼핑몰은 한국쌀가공식품협회 회원업체와 직거래로 연결하여 판매하기 때문에 질 좋은 상품을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또한, 농협중앙회 쌀박물관에 안에 있는 쌀가공식품 전문 오프라인 쇼핑몰 쌀토리랑에서는 다양한 쌀가공식품을 시중가보다 최대 30% 이상 싸게 판매하여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강성수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농진청, ‘만생종 자두’ 폭염으로 생리장해 우려…관리 철저
농촌진흥청은 지속된 폭염으로 만생종 자두인 ‘추희’ 품종에서 생리장해와 품질 저하 등 농가 피해가 우려된다며, 철저한 관리를 당부했다. 자두 ‘추희’는 일본 품종으로 1990년대 후반 도입돼 2024년 기준 우리나라 전체 자두 재배면적(6,182ha)의 약 25%를 차지하고 있다. 자두 주산지는 경북 의성, 김천, 영천으로, 이 가운데 김천(약 250ha) 지역에서 ‘추희’를 가장 많이 재배한다. 지난해 ‘추희’ 재배지에서는 이상 고온으로 바람들이, 내부 갈변 같은 생리장해가 많이 발생해 올해도 주의가 필요하다. 바람들이는 고온으로 증산량이 많을 때 자두 안의 수분이 사라지면 생긴다. 육질이 퍼석해지는 바람들이 현상이 심해지면 세포가 파괴돼 산화반응이 일어나 자두 속살이 갈변한다. 또한, 성숙기 고온이 지속되면 열매 자람이 더디고 착색 지연까지 나타나 겉으로 보기에 수확 시기가 아닌데도 열매 내부가 이미 익어버리는 ‘이상성숙’ 증상도 보인다. 이러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고온과 직사광선에 열매가 노출되지 않도록 햇빛차단망을 설치해야 한다. 햇빛차단망 설치가 어려울 때는 충분한 물주기, 미세살수 장치 가동으로 토양과 지상부 온도를 낮춰야 한다. 미세살수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