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치유•여행

동부팜한농, 농촌봉사활동 지속 전개

포도·양파 농가 일손 지원 구슬땀

동부팜한농이 6월 10일 경기, 경남 지역에서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36명의 ‘동부팜 농민사랑 경기∙경남지역봉사단’ 소속 동부팜한농 및 아그로텍 직원들이 참여했다. 이날 경기지역봉사단은 경기 화성시 송산면의 포도 농가를 찾았다. 10명의 직원들은 지난해 하우스 지붕에 설치된 폐비닐과 고정클립을 제거한 후, 포도 봉지 씌우기 작업에 매진했다.

 포도 농가는 “혼자 8,000장의 봉지를 포도송이에 일일이 씌우려면 나흘을 꼬박 일해야 하는데 하루 만에 작업이 완료됐다”며, “직원들이 모두 내 일처럼 열심히 작업을 거들어 감동 받았다”고 말했다. 이날 봉사활동을 마친 동부팜한농 송구용 주임은 보람찬 미소를 지으며 “일손도 보태고, 더불어 농가로부터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전했다.경남지역봉사단 소속 26명의 직원들은 경남 합천군 삼가면의 양파 농가 5곳에서 일손을 도왔다. 양파 밭의 폐비닐을 제거하고 양파 수확 및 포장 작업을 수행했다. 양파 농가들은 “최근 양파 가격의 폭락으로 어려움이 많은 가운데, 노동력과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돼 큰 힘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경남지역봉사단장인 동부팜한농 진병철 부장은 “봉사활동을 통해 농가의 고락을 함께 느끼고 소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가들을 위한 일손 지원과 영농기술 제공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지난해 2월 발족된 ‘동부팜 농민사랑 봉사단’은 영농현장을 찾아 농촌일손돕기, 논밭 폐비닐 수거, 주변 환경 정비 등의 봉사활동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올해에는 2월 제주도 비트 농가의 수확 작업 지원을 시작으로 전국 각 지역에서 13건의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이달 20일에도 경남 의령군과 전남 영암군의 농가들을 방문해 영농작업을 도울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희망나눔마켓, 초록꿈터에 여름 보양 수박 전달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문영표)와 (사)희망나눔마켓(이사장 이상용)은 8월 6일, 서울특별시립 꿈나무마을 초록꿈터를 방문해 여름철 보양 수박을 전달하며 아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했다. 이번 행사는 연일 지속되는 무더위 속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이 건강하고 활기차게 여름을 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공사와 가락시장 유통인으로 구성된 희망나눔마켓은 2011년부터 함께 ‘소외계층 신선식품 나눔 행사’를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해오고 있다. 이날 공사와 희망나눔마켓은 가락시장에서 직송한 신선한 수박 10통을 초록꿈터에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폭염에 취약한 아동들의 면역력 보강과 건강 증진을 위한 세심한 배려가 담긴 후원으로, 단순한 식재료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연대와 나눔을 실천하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을 잘 보여준다. 공사는 앞으로도 초록꿈터를 비롯한 다양한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신선식품 제공 등 필요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다. 권상구 공사 기획조정실장은 “아이들의 건강한 여름나기를 응원하며, 공사는 앞으로도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경농, '노균병, 걱정 뚝'…시금치계의 ‘강철템’!
여름철 농작물 재배를 어렵게 하는 것은 각종 병해다. 고온다습한 기후로 인해 발생하는 병해는 작물의 품위를 떨어뜨리고 생산성을 크게 감소시킨다. 이 때문에 내병성 품종을 고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경농의 종자 전문 브랜드 동오시드의 여름 전용 시금치 ‘다크그린’과 ‘블랙다이아’는 노균병에 특히 강해 수확량은 물론 재배 편의성도 크게 향상시킨다. 다크그린은 더위에 매우 강해 동오시드가 더운 여름철에 특히 강력 추천하는 시금치다. 극만추대성으로 노균병에 매우 강하며 토양 적응성이 좋고 내습성이 뛰어나 위조병 내병성도 지녔다. 또한 수확기에도 작물이 망가지기 않고 밭에서 잘 버티는 재포성도 훌륭하다. 엽색은 매우 진하고, 모양이 우수하다. 엽면이 잘 서있어 작업하기에도 용이한 품종이다. 블랙다이아는 노균병에 매우 강한 품종이다. 잎의 색이 변하거나 시드는 등 노균병에 따른 피해 우려를 크게 줄인다. 또한 토양적응성이 좋고, 내습성도 훌륭해 여름철 고온다습한 환경에서도 재배안정성이 높다. 엽색이 매우 진하고 광택이 우수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내병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다수확 품종으로, 최고의 상품성을 보장한다. 동오시드 관계자는 “두 품종 모두 엽색 등 품질이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