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축산환경관리원, 지구를 위한 재활용 물품 기부로 ESG경영 실천!

축산환경관리원(문홍길 원장)은 지구를 위한 재활용 물품 기부 캠페인을 진행하고 지난 23일 세종시에 위치한 ‘아름다운 가게’에 물품을 전달, 눈길이 간다.
 
‘아름다운 가게’는 물건의 재사용과 순환을 통해 사회의 생태적·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소외계층 및 공익활동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5월 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이번 캠페인에 임직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의류, 가전, 생활 잡화, 도서 등 다양한 물품이 모여 총 90여점이 전달되었다.

 


기부된 물품은 ‘아름다운 가게’ 매장에서 판매되어,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축산환경관리원 문홍길 원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다양한 친환경·사회공헌 캠페인을 추진하겠다”고 말하며 “ESG경영 실천을 위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축산환경관리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