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소비생활

한돈자조금, ‘한돈 돼주주’ 새 콘셉트!...‘코스PIG’ 눈길

한돈의 매력과 가치를 주식시장에 빗대어 재치있게 표현...재테크 관심 높은 MZ세대 공략
‘코스PIG’ 화제성 영상 공개 기념, 로봇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 걸린 행사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 새 디지털 광고영상 ‘코스PIG’를 공개, ‘한돈 돼주주’라는 새로운 콘셉트로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앞서 지난 7월, 한돈자조금은 파리올림픽을 계기로 하여 ‘한돈 올림픽’ 콘셉트의 디지털 화제성 영상 ‘올림PIG’를 공개, 티저영상을 포함하여 약 12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불러 모은 바 있다.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코스.PIG’ 화제성 영상은 ‘한돈이 주(主)식인 우리는 한돈 돼주주!’라는 메시지와 함께 한돈의 우수성과 가치를 코스피 시장에 빗대어 표현해 눈길을 끈다. 동음이의어인 ‘주식(主食, 식생활에서 주가 되는 음식)’과 ‘주식(株式,,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을 재치있게 활용한 것이다.

 


특히 ‘입맛 하한가? 한돈 풀매수로 입맛 상한가!’, ‘한돈 돼주주’ 등 주식 시장을 연상케 하는 멘트들과 우리돼지 한돈을 맛있게 즐기는 MZ세대의 모습들을 보여줌으로써, 일상에서 누릴 수 있는 한돈의 매력을 재치 있게 담아냈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코스.PIG 화제성 영상 공개를 기념, 누구나 쉽게 ‘한돈 돼주주’가 되어 한돈의 매력에 푹 빠질 수 있는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코스.PIG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화제성 영상을 시청한 후 매수하고 싶은 한돈 부위 종목과 이유를 선택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해당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코드제로 로봇청소기(1명) △한돈 선물세트(30명) △네이버페이 3천원권(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스.PIG 캠페인 공식 마이크로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돈자조금 손세희 위원장은 “요즘 재테크에 관심 많은 MZ세대를 대상으로 하여, 젊은 세대가 한돈의 매력과 가치에 자연스럽게 공감할 수 있는 영상을 기획했다”라며 “미래 소비 주체인 젊은 세대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한돈의 우수성을 깨닫고 더욱 적극적으로 한돈을 소비하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건강&치유여행

더보기
NH농우바이오, '대한민국 우수품종상'에서 대통령상 쾌거
NH농우바이오(대표 양현구/사진)에서 육성한 채소 품종이 2025년 제21회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시상식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대통령상 1품종 · 국무총리상 1품종 총 2개 품종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NH농우바이오는 매년 꾸준한 연구개발과 혁신을 기반으로 다수의 우수품종상을 수상해 왔으며, 올해는 특히,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최고 권위에 해당하는 ‘대통령상 수상’이라는 의미 있는 성취를 달성했다.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 국립종자원이 주최하는 행사로써 식량, 사료, 채소, 화훼, 과수, 버섯, 특용, 산림 등 모든 작물을 대상으로 국내의 우수 종자 품종을 선정한다. 또한, 육종가의 육종 의욕을 높이고 농업의 대외경쟁력을 제고함은 물론 국내 종자산업의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는 제도다. 올해 대통령상을 수상한 ‘산타꿀’ 수박은 지속적인 기후변화에 대응해 개발된 저온기 수박 분야 국내 1위 품종이다. 산타꿀 수박은 저온기에도 암꽃 발생, 착과력, 비대력이 뛰어난 억제촉성, 촉성 작형 단타원형 수박 품종이다. 환경 변화 · 재배 방식 변화 · 대목 변화 등 다양한 변수에도 재배 안정성이 높으며 탄저병에 강한 품종으로 국내 저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