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의약소식

서울푸드 2024...‘미식의 나라’ 대만 식품들이 온다!

-대만우수식품관, ‘서울푸드 2024’에서 식품 선보여
-최근 3년간 대만내외서 수상 또는 인증 받은 72개 기업의 150종 제품
-생선 국수 등 독특한 식재료, 고품질 디저트류 선보여
-6월 26일부터 대만 타이페이서 ‘Food Taipei Mega Show’ 열려

‘미식의 나라’로 인기가 높은 대만의 우수 식품들이 한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시작했다. 대만무역진흥공사(TAITRA) 한국 지사는 6월 11일부터 14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서울푸드 2024’ 전시회에서 ‘대만우수식품관’ 부스를 통해 72개 기업 150여 종의 제품을 전시하고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소개된 제품들은 최근 3년간 대만 국내외에서 우수상품으로 선정, 수상하거나 품질인증을 받은 고품질 식품들이다.

고품질 식품들을 한국 시장에 소개하면서 대만식품관은 ‘추억의 구멍가게’라는 복고풍(뉴트로) 콘셉트로 꾸며 ‘한국과 대만’의 정서적 공감대 형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 한국의MZ세대가 선호하는 양질의 식품들을 복고풍을 반영해 소개한 것이다.

TAITRA 측은 “대만을 직접 방문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쌀로 만든 스낵, 생선으로 만든 국수, 소스 등 독특한 식재료와 인기 높은 페이스트리, 음료와 주류 등 다양한 기호식품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 대만우수식품관, 4개 카테고리 구성


대만우수식품관에 소개된 식품은 디저트, 음료, 소스, 식재료 등 네 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독특한 캐릭터와 대만 특유의 소토리텔링을 담아 선보였다.

식재료 카테고리는 생선 국수, 동그라미면, 글루텐프리 파우더 등 국내 호레카 업계에서 꼭 필요한 제품들이다.

소스 카테고리는 세계적인 인증을 받은 유기농 간장을 한국에 처음 소개했다. 신규로 선보인 마늘디핑소스는 수육 등의 한국 음식과 궁합이 좋다.

음료 카테고리는 ‘서울푸드 2024’에서 처음 선보인 ‘레이차 라떼’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레이차는 학가인의 특산품으로, 귀빈들에게 대접하는 차 음료로 알려져 있다. TAITRA 관계자는 “레이차는 영양가가 높아 학가인들이 아기들에게 우유 대신 영양 보충용으로 사용하기도 한다”며 젊은 부부들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차 기업 ‘3시15분’에서는 직접 재배한 좋은 찻잎으로 망고버블 아이스티를 출시하여 소비자들에게 독특한 식감을 제공했다.

디저트 코너는 누가캔디, 파인애플케이크, 에그롤 외에도 비건 육포, 계란 쿠키, 피넛버터 에그롤 등 다양한 간식류를 선보였다.

이 외에도 쌀로 만든 스낵, 생선으로 만든 국수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독특한 식재료와 인기 높은 페이스트리를 비롯해 다양한 음료와 주류 상품을 선보였다.

TAITRA 관계자는 “전시 기간 동안 다양한 제품 시식과 게임을 통해 대만 제품을 널리 알리고, 바이어의 니즈를 1대1로 파악하여 전시 후 실제 협력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만 공급사와의 온라인 미팅 등 다양한 매칭 서비스에를 전개했다”며 “6월 26일부터 대만 타이페이에서 개최하는 ‘Food Taipei Mega show’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전했다. 박시경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파프리카 새요리 발굴!...'제9회 파프리카 레시피 콘테스트' 소비촉진 눈길
[현/장/포/커/스] 제9회 참·참·참 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 소비촉진 현장 "와인& 고기와 어울리는 파프리카, 12가지 요리의 옷을 입다" "7월 16일 예선 거쳐 본선에 진출한 12개 요리 현장 경쟁 펼쳐"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회장 조근제)는 파프리카 소비촉진 홍보를 위해 7월 16일(화) 서울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제9회 참·참·참파프리카레시피콘테스트 & 셰프 쿠킹쇼'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 조근제 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장<사진>은 "대한민국에서 안전하게 생산되는 자랑스러운 농산물 파프리카를 활용하여, 실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레시피를 발굴, 홍보함으로서 파프리카의 소비 촉진과 시장 확장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올해로 9회째 진행된 행사에서 치열한 예선 경쟁을 통해 12개 팀이 본선에 진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최근 와인의 소비가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면서 '와인과도 잘 어울리고 고기와도 잘 어울리는 파프리카 요리'를 주제로 진행 4인까지 1팀으로 참여가 가능했으며 예선에 53팀 53여팀의 70개 레시피가 출품되었다. 이중 대상을 차지한 파프리카 요리법은 파프리카의 소비를 촉진하는데 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