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어촌물포럼 기자간담회 개최

-한국농공학회, 2024년 '농어촌물포럼' 운영계획 설명회 개최
-​농어촌물포럼 맹승진 공동위원장 “정책과제 발굴과 소통기능 강화하겠다”


농어촌물포럼(공동위원장 맹승진/충북대 교수)은 한국농공학회, 중앙 농업인연합회,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농어촌공사가 참여해 7년간 운영되어온 포럼으로 6월 10일 농업전문지 기자단을 초청해‘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공동위원장으로 활동중인 맹승진 교수(충북대)와 더불어 농업전문지 기자단과 박진현 처장(한국농어촌공사), 위원장, 운영위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간담회는 농․산․학․연․관 물 전문가들의 열린 교류를 통해‘농어촌용수’관련 각종 현안을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발족한 농어촌물포럼을 소개하고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농공학회 송철민 교수(충북대)가 농어촌물포럼의 지난 6년간 운영성과와 `24년 운영계획에 대해서 발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공동위원장인 맹승진 교수는 “올해는 농업인단체의 포럼 참여를 통한 정책과제 발굴과 정책보고서 발간으로 소통기능을 강화하고, 기자간담회 및 홈페이지 운영을 통한 홍보기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어촌물포럼은 농․산․학․연․관 물 관련 전문가들의 열린 교류를 통해 농어촌용수 관련 각종 현안 해결과 지속 가능한 정책방향을 모색하기 위하여 2018년 설립되어 창립 7주년을 맞이하였고, 2024년도 농어촌물포럼은 농업인단체, 농식품부, 한국농공학회, 한국농어촌공사가 함께 참여하여 내실화를 도모하고 농촌용수 분야 정책자문․제안 역할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