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한우자조금,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오픈

-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 운영
- 전국 6개 한우 브랜드 등심, 안심, 채끝, 불고기, 국거리 최대 40% 할인 판매
- 신규회원 및 구매 고객 대상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민경천, 이하 한우자조금)가 민족 대명절인 설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2023년 설맞이 온라인 한우장터’를 개최하고, 우리 한우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전국 9만 한우 농가가 조성한 한우자조금으로 할인 판매 금액을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3고시대 속에서 명절 소비자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온라인 한우장터에는 녹색한우(전남), 늘푸름 홍천한우(강원), 안동비프(경북), 울산축협한우(울산), 장수한우(전북), 토바우(충남) 등 전국 총 6개 브랜드가 참여하며, 등심·안심·채끝 등 구이류와 우둔·설도·목심·앞다리·양지 등 불고기 및 국거리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등급 한우 100g 기준 등심 6,300원, 안심 8,700원, 채끝 6,800원, 불고기·국거리 2,500원, 양지 4,400원 등 시중가 대비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한우고기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다.

온라인 한우장터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신규 회원 가입 후 온라인 한우장터 소식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마케팅 수신에 동의하거나 온라인 한우장터 상품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20만 원 상당 한우선물세트, 한우 육포 및 캘린더 등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1월 20일이다.

민경천 한우자조금 위원장은 “모두가 힘든 시기이지만 명절에 빼놓을 수 없는 선물인 한우로 감사한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한우농가와 함께 할인 판매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영양가 풍부한 우리 한우와 함께 힘차게 시작해 지난해보다 도약하는 한 해가 되시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한우장터는 한우자조금이 매년 설과 추석 시즌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해 오던 한우 직거래 장터를 코로나19 이후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하고 있는 사업으로 올 해에는 명절 외에도 추가적으로 운영·확대할 계획이다. 


온라인 한우장터로 적립된 연간 매출액의 일부는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 성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오는 12일부터 21일까지 전국 농축협 매장, 대형마트, 한우영농조합법인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한우 할인 판매 행사를 진행한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