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농협하나로유통 ‘식품안전의 날’

식품안전 중요성과 건강 식습관 서비스 선보여

농협(회장 김병원) 하나로유통은 최근 수원시에서 개최한 식품안전의 날 행사에서 고객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건강 식재료 정보를 제공하는 푸드큐레이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농협하나로마트 수원점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서는 전문 영양상담사가 직접 혈압 및 체성분 측정기를 활용해 체계적인 영양상담을 제공했다.

 

농협하나로유통이 지난해 4월부터 시작한 푸드큐레이션은 매장에서 고객맞춤형 건강・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농협하나로마트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말한다.

농협하나로유통은 고양, 삼송, 성남, 수원점 등 수도권 유통센터로 푸드큐레이션 서비스를 확대 운영하고 있으며, 농수산물을 이용한 레시피 제공, 대학생 요리교실, 임산부 대상 건강요리 시연회 등 푸드큐레이션과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일 예정이다.

 

농협하나로유통 김성광 대표이사는 “농업인이 생산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농협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