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칼럼

< 성명서 > 농협사료는 사료가격 인하를 즉시 단행하라!!!

-민간 사료업체들도 이에 걸맞는 사료값 인하를 단행하여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

농협사료는 2012년도 250억원, 2013년 276억원의 흑자를 보았고 올 전반기에도 100억원대의 이익을 보고 있는 실정이며, 최근 곡물가격 검토 결과 전반기에 사료가격 인하요인이 발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미동조차 없는 농협의 행태에 대해 축산생산자단체는 절대 묵과할 수 없는 입장이다. 한편으로 축산단체는 사료 가격 인상요인이 있으면 인상하라는 입장 또한 분명하게 표명한 바 있으나 농협은 현재의 사료가격 인하문제를 2~3개월 후 검토하겠다는 입장이다.

전면적인 시장개방화 시대에 있어서 한·호주, 한·캐나다 등 농업강대국들과의 FTA가 급물살을 타고 있는 시점에서 상생이라는 의미를 상실하고 현실을 직시하지 못한 채 오랫동안 지속되었던 그 관행을 벗어나지 못하고 구실을 다하지 못하는 농협의 처사는 실로 개탄스럽다.

이에 축산생산자단체들은 다시 한 번 요청한다. 농협 축산경제 대표와 농협사료는 협동조합의 근본정신을 담아 사료가격 인하를 즉시 시행하고 아울러 민간사료업체도 이에 걸맞는 사료가격 인하를 단행하여 줄 것을 간곡히 요청한다.

마지막으로 농협사료가 사료가격 인하를 즉시 단행치 못한다면 축산관련생산자단체는 지금부터 각종 행사 및 업무협조는 물론 상상의 의지가 전혀 없는 농협 축산경제와 관련한 모든 부분에 대하여 단절할 것임을 통보하는 바이며, 이에 대한 모든 원인과 책임은 농협중앙회 축산경제에 있음을 분명하게 밝혀둔다.

 

 

2014년 4월 24일

축 산 생 산 자 단 체 일 동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