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유통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 선포식'

김경호 사장, 청렴 자율준수 정착 위해 임직원 청렴 실천 결의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사장 김경호)는 최근 본사 강당에서 임직원 226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청렴 선포식 및 청렴 교육’을 가졌다.

 

이날 공사 임직원은 청렴 실천 결의문 선서를 통해 청렴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기회를 가졌다. 결의문에는 청렴한 공직풍토와 친절하고 공정한 일터 조성을 위한 전 임직원의 실천 의지를 담았다.

김경호 사장은 전 직원에게 “청렴 자율준수 정착을 위해 다함께 친절하고 배려하며 청렴한 공사를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선포식에 이어 직원들의 청렴 의식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청렴 퀴즈와 청렴 교육을 실시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 전문 강사이자 어울림교육개발원장인 배정애 강사를 초빙해 “투명한 조직, 세상을 바꾸는 청렴”을 주제로 진행한 청렴 교육은 여러 부정청탁 사례 중심 강의 진행으로 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앞으로 공사는 조직 내 청렴실천 다짐을 시작으로 외부청렴도 향상과 고객 만족을 위해 “유통인 민원 해피콜”과 “찾아가는 청렴소통반” 등유통인 대상으로 적극적인 청렴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한농대-농업인단체, 청년농 육성과 농업환경·사회·투명경영 확산
국립한국농수산대학교(총장 정현출)는 4월 24일 한국후계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최흥식), 한국 4-에이치(H)본부(회장 전병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회장 노만호)와 지속 가능한 농업·농촌 발전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청년농업인 육성 및 정착 지원 ▲지속 가능한 농업을 위한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사업 지원 ▲미래 농업을 위한 농업·농촌 연구협력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농업·농촌 가치 확산 및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 다양한 방면에서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한농대 발전기금재단을 활용해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관련 교육, 세미나, 캠페인, 홍보 등 활동을 전개하며, 농촌지역사회에서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을 선도하는 농업인을 포상하는 등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농대 정현출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농업분야 환경·사회·투명경영(ESG경영) 확산 및 실천에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앞으로 참여 기관과 적극 협력해 청년농 육성·지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