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경제

농특위, 농축산단체와 간담회 가져

- 고향사랑기부제 확산과 농축산물 답례품 확대, 농축산업 인력문제 등 건의
- 농특위 위원장, 농업인 단체장들과 지속적으로 간담회 갖기로


대통령소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위원장 장태평)는 28일, 한국농축산연합회 단체장들과 농정 현안과 농특위 역할 강화 방안 등을 논의하였다.

간담회에는 한국농축산연합회 대표인 이은만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장, 박민숙 농가주부모임전국연합회장, 원용덕 한국신지식농업인중앙회장, 황광보 고려인삼연합회장, 김안석 한국새농민중앙회장, 오세진 대한양계협회장, 장수용 한국들녁경영체중앙연합회장, 반상배 한국인삼협회장, 신세경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장, 유근무 한국인삼6년근경작협회장, 김민수 한국버섯생산자연합회장, 김상근 한국육계협회장이 참석하였으며, 김만섭 한국오리협회장을 대신하여 김영만 전무와 농축산연합회 임병희 사무총장이 참석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자유로운 토론으로 진행되어 농축산업 현실과 애로사항을 소통하였다.

 


간담회에 참석한 농축산업 단체장들은 고향사랑기부제 확산과 농축산물 답례품 확대, 농축산업의 인력문제 등 다양한 건의와 의견을 제시하고 농축산업 발전을 위한 정책 방향을 논의하였다.

장태평 위원장은 “우리 농민들이 미래를 준비하기위해 공부하고, 연구하고 노력하여야 한다”고 강조하고, “농특위가 농축산업 발전을위해 적극적으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정책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하였다.

이은만 한국농축산연합회 대표는 “농특위가 앞으로도 농축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주요한 대화창구로서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농특위는 앞으로도 농축산업의 미래를 위해 농축산단체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나남길 kenews.co.kr


배너
배너



배너

포토뉴스 파노라마


농/업/전/망/대

더보기

귀농·귀촌소식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