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 개최

2025.10.20 16:46:34

-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국산 우유의 신선함, 시민이 직접 체험하는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
- 국산 우유·치즈의 신선함과 즐거움을 체험하는 가족 축제
- 10월 25일(토)~26일(일), 이틀간 안양 평촌중앙공원에서 열려

국산 우유의 신선함과 품질 경쟁력을 시민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가 열린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와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 안병우)가 오는 10월 25일(토)부터 26일(일)까지 이틀간 경기 안양시 평촌중앙공원에서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 페스티벌의 핵심 메시지는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로 국산 우유가 농장에서 소비자 식탁까지 이르는 전 과정에서 48시간 이내 유통되는 신선한 식품임을 알리고, 낙농의 품질관리 체계와 신뢰를 시민에게 직접 전한다는 취지다.

 

특히 우유의 본질적인 가치는 신선함에 있다는 점을 중점에 두고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기획하여 소비자들과 소통하며 국산 우유 및 유제품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2025 밀크&치즈 페스티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국산 우유 및 유제품 체험행사 ▲도심속목장나들이 ▲유업체 할인 판매존 ▲국립축산과학원 목장형 자연치즈 경진대회 출품작 전시‧홍보‧판매 ▲기타 부대행사 등의 프로그램이 이틀간 상시 운영된다.

 

특히, 전 연령대의 소비자들이 국산 우유와 치즈를 오감으로 느끼고 맛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 밀크&치즈페스티벌 존

 

국산 치즈와 관련된 요리를 다양하게 맛보고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으며, 소비자들에게 국산 치즈의 변신을 알리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 전시프로그램= 국산 우유(K-MILK) 및 치즈 전시 및 홍보관, 목장형자연치즈 경진대회 출품작 전시‧홍보‧판매.
▲ 요리프로그램= 치즈달걀찜만들기, 치즈핑거푸드만들기, 치즈컵떡만들기, 치즈듬뿍!식빵피자만들기.
▲ 시식프로그램= 치즈에 빠진와인, 신선라떼 자율시음, 우유치즈아이스크림.
▲ 체험프로그램= 우유뱃지만들기, 젖소우유저금통만들기.
▲ 부대프로그램= 캐리커쳐, 스템프랠리, 치즈컷팅 및 시식 등

 

 

◈ 도심 속 목장 나들이

 

‘도심 속 목장나들이’는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의 대표적 소비자 대상 체험행사로써 국산 우유를 활용한 다양한 체험과 각종 이벤트를 마련해 시민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 교육프로그램= 우유는 신선식품입니다.
▲ 요리프로그램= 신선로제치즈러스크.
▲ 체험프로그램= 젖소모자만들기, 우유비누만들기, 신선체크자석만들기, K-MILK 블록송아지만들기, 신선배송챌린지다트.
▲ 부대프로그램= 도심속우유카페, 도심속목장포토존.

 

◈ 국산 치즈 전시‧체험 및 낙농조합‧유업체 할인 판매존

 

세계 1등 품질 국내산 원유로 만든 치즈의 다양한 종류를 소개하고, 국산 치즈의 우수성을 소비자들이 직접 맛보면서 저변확대를 위해 기획되었다.

 

국산 원유로 치즈를 제조하고 있는 유업체들이 할인‧판매존에 참여하여 소비자들이 국산 우유와 유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한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우유는 본질적으로 신선식품이며, 국산 우유는 세계 1등 품질을 자랑하는 우수한 건강식품으로 낙농업계는 세계 1등 품질을 지키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페스티벌에서 국산 우유와 유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국산 치즈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높이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



-저작권자© 한국농촌경제신문. All rights reserved-




PC버전으로 보기

서울시 서초구 강남대로 53길8 강남빌딩 02-521-4007 신문등록 2011.4.14 서울,다50581(인터넷신문 발행 2011.10.1 등록 서울,아54506)발행·편집인羅南吉 청소년보호책임朴時瓊 네이버•구글 뉴스검색제휴/국제표준간행물등록 ISSN 2636-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