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확기 농작물, 야생동물 “꼼짝마”
파인 아그로케미컬(주), 조류 기피제 “새모리골드” 높은 효과로 인기몰이
고라니·노루 기피제 “고라니가라”도 효과 좋아
수확기를 앞두고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농가들의 세심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최근 강원, 충북, 경북, 전남 등 특정지역을 가리지 않고 전국적으로 조류, 고라니, 멧돼지 등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가 계속 보고되고 있다. 지난해 야생동물에 의한 직접적인 농작물 피해는 연간 100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가 매년 증가하는 상황에서 효과좋은 야생동물 기피제가 속속 출시되고 있어 농가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파인 아그로케미컬(주)에서 내놓은 조류 기피제인 “새모리 골드”와 고라니 기피제인 “고라니가라”제품이 뛰어난 효과로 농가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새모리골드” 액제는 천연오일과 천연향료 등 100% 천연 추출물로 만들어진 안전한 제품으로서 물에 희석해 작물 전체에 골고루 살포하면 된다. 작물에 직접 살포해도 살포 2일이 지나면 작물에 냄새가 없다. 효과 지속기간이 2~3주에 이르기 때문에 한번 살포로 수확기까지 안전하게 농작물을 보호할 수 있다. 까치, 까마귀, 꿩, 참새, 직박구리, 어치, 찌르레기 등 거의 모든 조류로부터 농작물을 보호할 수 있는 제품이다.
“새모리골드”를 사용할 때 “새모리 아이(EYE)를 함께 사용하면 더 높은 조류기피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새모리 아이(EYE)는 홀로그램 판에 독수리와 같은 천적의 그림이 그려져 있고 조류기피향이 첨가되어 있어 조류의 접근을 예방하여 준다. 야간에는 형광 효과가 있어 밤에도 조류의 접근을 예방하여 준다. 새모리 아이(EYE)는 조류들이 자주 출몰하는 지역 방향 또는 과실나무에 2~3m 간격으로 또는 과실나무당 2~3매를 설치하면 된다.
“고라니가라”는 상표명처럼 고라니 또는 노루, 산양 등의 접근을 막아주는 기피제이다. “고라니가라” 액제 역시 천연오일, 향료 등 100% 천연추출물로 만들어졌으며, 20배로 희석해 살포하면 된다. 주로 고라니 분비물 발견지점, 농작물 피해지역 주변, 곡식 및 과일 저장고 주변, 밭 및 과수원 울타리 주변, 기타 동물들이 다니는 통로 등에 살포하면 된다. 효과 지속 기간은 2주 정도이다. “고라니가라” 액제 사용시, 호랑이 늑대 등 고라니의 천적이 그려져 있고 기피향이 첨가된 “고라니가라 아이(EYE)”를 함께 사용하면 더 높은 기피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농자재팀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