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우유자조금관리위, 밀크 탐험대!

‘밀크랜드의 수수께끼를 풀어라!’ 우유뮤지컬 성황

나남길 기자  2018.05.21 10:57:20

기사프린트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승호)는 지난 17일 인천 숭의교회에서 우유뮤지컬 <밀크 탐험대밀크랜드의 수수께끼를 풀어라!>를 성황리에 마쳤다이번 뮤지컬은 인천에 위치한 13개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 1천여 명과 함께했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우유뮤지컬은 전국 단위로 총 36회를 추진할 계획이며, 1회에 500여명 정도 수용가능한 장소를 대관하여 진행한다본 사업은 5~7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우유의 우수한 영양학적 가치와 우유 섭취의 필요성하루 우유 권장 섭취량 등을 이해하기 쉽도록 스토리에 녹여 전달하고우유의 친근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뮤지컬은 유아 및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고 흥미로운 내용 구성과 친숙한 동물 캐릭터를 이용하여 아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데 효과적이다공연 전후 캐스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또한 아이들에게 큰 인기를 끈다.

더불어 단발성이 아닌 지속적인 효과를 위해 신청기관에 한하여 사전 교육자료를 미리 제공하고관람 전후 우유 음용량 조사도 진행한다.

 

한편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는 어린이 우유 뮤지컬 뿐만 아니라지역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어린이집 및 유치원에 직접 찾아가는 우유체험교실 <밀크랜드 친구들진짜 우유를 찾아라!> 또한 전국 단위로 총 80회를 추진할 계획이며, 1회에 100여 명 정도의 원아들을 대상으로 한다공연 이후에는 우유 먹거리 체험교실이 마련되어 있어밀크셰이크밀크아이스크림밀크눈꽃빙수 중 한 가지를 선택하여 직접 만들어보고맛볼 수 있는 시간까지 가질 수 있다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 관계자는 한창 성장하는 어린이들에게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하여 우유 이야기를 재미있게 전달하고그 스토리 안에서 우유의 우수성과 우유 섭취의 중요성 등을 동시에 알려주는데 큰 의미가 있다.”본 사업을 계기로 아이들이 우유에 대한 친근감이 형성되어자연스레 우유를 마시는 습관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했다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