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계란자조위, 에그투게더 캠페인

남기훈 계란자조금 위원장, 엄연숙 서울시 구로구 부구청장, 김동옥 따뜻한마음 이사장 등 참석

나남길 기자  2018.05.04 16:23:31

기사프린트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남기훈)는 지난 4 30일 계란산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에그투게더(Egg Together)캠페인을 열었다이날 캠페인에는  남기훈 계란자조금 위원장엄연숙 서울시 구로구 부구청장김동옥 따뜻한마음 이사장한만혁 무지개농장 공동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24천개의 계란을 서울시 구로구 사회복지단체 소속 이웃에게 전달하였다. 

이번 에그투게더 캠페인은 계란자조금이 무지개농장(충북 충주)에서 계란을 후원받아 사회복지단체인 따뜻한마음과 구로구청의 배분지원을 받아 실시하게 되었다.

 

에그투게더 캠페인은 계란을 함께 먹자”, “계란을 함께 나누자는 의    미를 가진 계란산업 종사자의 계란기부운동(사회공헌운동)이다에그투게더 캠페인은 계란을 구매하지 못하거나 계란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계란을 섭취하도록 기부하여 우리 이웃이 건강한 삶을 누리고 돕는데 뜻이 있다.

 

 “최근 국내 식품 기부의 경우 라면쌀 등 전달이 손쉬운 품목으로 한정돼 있다며 신선식품의 기부 비율의 1.3%로 미국에 비해 1/8 수준이다이러한 실정을 감안하여 계란자조금은 신신식품 기부를 꾸준하게 주장해 왔다다행히도 정부에서도 2017년부터 신선식품 기부를 늘리겠다고 입장을 보이고 있다신선식품은 과일채소와 가장 잘 어울리고 영양 밸런스를 위해서는 계란을 함께 먹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계란에는 과일과 채소에 부족한 최고급 단백질과 지방이 있어서 어찌 보면 음식궁합의 안성맞춤이다. 계란자조금은 몸에 좋은 계란을 이웃과 함께 나누는 에그투게더 캠페인을 연중 이어갈 계획으로 대한양계협회농협경제지주계란유통업체사료업체 등에게 협조 및 참여를 요청하였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