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미래 먹거리 ‘곤충식품 산업화’ 서둘러야

농촌진흥청과 이완영 의원, 국회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정책토론회’ 심층제기

나남길 기자  2018.05.01 13:18:09

기사프린트

농촌진흥청(청장 라승용)은 곤충식품 산업의 활성화와 소비 확대를 위한 곤충식품 페스티벌 및 정책토론회4 2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

올해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이완영 의원이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공동 주관했다.

이 자리에는 식용곤충 생산자를 비롯해 곤충식품업체소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했다.

 

곤충식품 페스티벌은 식용곤충 관련 제품과 요리를 선보이는 행사로, 50여 개 산업체에서 개발한 다양한 제품들도 만나 볼 수 있었다이와 함께 호텔 총 주방장이 만드는 새로운 곤충요리를 맛보는 시간도 마련됐다.

시식을 위한 식용곤충 요리는 고소애 들깨드레싱꽃벵이 바싹닭불고기메뚜기 육전말이고소애 시즈닝샐러드니소와즈고소애 녹차케이크 등 5가지로고소애 시즈닝을 이용한 달팽이 요리 시연도  있었다.

 

이어 열리는 정책토론회에서는 곤충식품 연구 현황과 활성화 방안에 대해 발제를 하고 식용곤충 소득화 모델 곤충식품 상품화 전략 환자식에 있어서 식용곤충 활용성 곤충산업의 유통 및 정책 방향 등4가지 주제로 토론을 진행했다.

식용곤충 생산 농가의 성공 사례가공업체 만의 비법영양학적 가치,정부의 정책 등 다각도로 접근해 식용곤충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향을 종합적으로 모색할 수 있었다.

 

한편농촌진흥청은 최근 각광 받고 있는 곤충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8월 농림축산식품부서울시농업기술센터와 함께 애완곤충 페스티벌을 열 계획이다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 곤충산업과 황재삼 농업연구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회의원과 곤충 관련 전문가와 농업인이 한자리에 모여 식용 곤충에 대한 선입견을 버리고곤충식품의 소비 확대를 위해 한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 라고 말했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