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제3회 흙의 날’ 기념식 가져

김병원 농협중앙회장 "친환경 농자재공급으로 흙 건강 찾을 것"

나남길 기자  2018.03.13 23:51:58

기사프린트

3회 대한민국 흙의 날 기념식 및 심포지엄 행사가 9일 농협중앙회 대강당에서 열렸다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농협·농촌진흥청·한국토양비료학회가 주관하며흙의 날 기념식전시 및 체험행사심포지엄 등을 통해 흙의 중요성을 알렸다.

 

행사에는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설훈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장김병원 농협중앙회장라승용 농촌진흥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농업인단체·소비자단체·산업계·학계 관계자 등이 참여했다.

 

기념식에서는 흙의 날 유공자에 대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흙을 잘 가꾸고 보전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하는 각계 대표의 핸드프린팅 퍼포먼스농업인 대표로 최공섭 남평농협(전남 나주조합장이 흙의 날 선언문을 선포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은 축사를 통해 최근 토양침식·오염산성화로 인해 우리의 소중한 자산인 흙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다면서, “농협이 친환경 농자재 공급확대와 토양검정 내실화로 우리나라 흙의 건강을 지켜나가겠다고 했다.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기념사에서 농업을 지속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서는 흙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정부가 추진하는 토양검정사업토양개량제 지원 사업에 국민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했다. 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