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시아종묘’ 코스닥 상장..."종자산업 도약 기대"

류경오 대표 “투자기반해 글로벌 종자기업으로 거듭 도약할 것”

나남길 기자  2018.02.14 10:46:51

기사프린트

아시아종묘코스닥 성공 입성

류경오 대표 투자기반해 글로벌 종자기업으로 거듭 도약할 것 

농업회사법인 아시아종묘() 2 12일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 상장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아시아종묘는 잃어버린 종자주권을 되찾고 우리 식탁을 보다 풍성하게 만든다는 사명감으로 토종 품종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이다.  

아시아종묘는 양배추와 단호박브로콜리콜라비 등의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 뒤토마토와 참외멜론수박고추 등 과채소 종자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아시아종묘는 글로벌 트렌드에 맞는 신품종을 지속 개발하며 해외 시장 강화 및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현재 중국인도중동유럽 등 36개국에 진출해 있으며인도 현지 법인과 베트남 연구소터키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이후 연구개발 거점 확보와 현지 적응형 품종 개발전시포 사업현지 마케팅을 순차적으로 진행해 현지 맞춤형 사업 시스템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아시아종묘는 고수익 및 기능성 품종을 중심으로 연구·개발하는 차별화 전략을 통해 시장 확장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현재 항산화 물질 고함유 적·자색배추(미스홍드셔보라), 혈당강하물질 고함유 풋고추(미인풋고추), 항암성분 고함유 브로콜리(킹돔등 기능성 품종들을 보유하고 있으며그 외 특수 품종 연구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류경오 아시아종묘 대표는 아시아종묘의 성장을 믿고 투자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손꼽히는 경영 성공사례를 만들며 글로벌 종자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나남길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