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농정원, 공공기관 청렴도 2위로 올라서

국민권익위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농식품부 산하기관 최고등급

나아름 기자  2017.12.11 12:57:40

기사프린트

농정원, 공공기관 청렴도 2위로 올라서

국민권익위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농식품부 산하기관 최고등급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박철수) 국민권익위원회가 주관하는 ‘2017 200명 이하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공동 2위를 차지하였다고 밝혔다. 내부청렴도는 ‘16 3등급(15)에서 1등급(1)으로종합청렴도는 4등급(18)에서 2등급(2)으로 수직 상승하였다.특히금년에 실시된 청렴도 조사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첫 번째로 시행돼 그 평가결과가 지닌 의미는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최근 3년간(’14~’16)의 농정원 청렴도 평가 결과는 4등급이었으며 이후조직문화 개선을 위해 임직원이 끊임없이 노력했다.  

 

먼저 기관 핵심가치에 청렴을 반영하고 청렴교육을 강화하여 임직원의 청렴의식을 내재화하였고,기관의 반부패 시스템을 확립하기 위해 직급별 간담회청렴지킴이 등을 운영하여 조직문화예산집행일하는 방식 등에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여 적극적으로 개선하였다또한외부 고객에게 농정원의 청렴의지를 전파하기 위해 청렴해피콜 서비스 및 현장 밀착 간담회청렴서한 발송 등 새로운 제도를 도입하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였다.

 

앞으로 박철수 원장은 이번 평가는 전 직원이 반부패청렴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노력해 온 결과라며 이번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해 더욱더 공정하고 투명한 경영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나아름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