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한국식재 발효식품’ 테마로 쿠킹 클래스
일본 관서지역 대형유통업체 직원 및 한국 농식품 구매고객 등 대상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영록)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일본 오사카에서 11월 23일과 24일 이틀 간 총4회에 걸쳐, 대형유통업체 판촉담당 직원, 한국산 농식품 구매 소비자 등 약 120명을 대상으로 ‘한국식재-발효식품’ 쿠킹 클래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대형유통업체 판촉행사와 연계하여 유통업체 판촉 담당자 및 판촉행사시 한국 농식품을 구매한 소비자, 오사카가스 쿠킹 스쿨 회원 등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선발했다.
aT 오사카지사는 간사이 지역에서 유명한 오사카가스 쿠킹 스쿨과 공동으로 ‘한국식재×발효식품’을 테마로 김치, 고추장, 유자차, 파프리카 등 슈퍼에서 쉽게 구매 가능한 우수 한국식재를 활용한 총10종의 한국요리 레시피를 개발했으며, 개발된 요리레시피 북은 오사카가스 10개소 쿠킹 스쿨, 대형유통업체 지역슈퍼 등에 배포하여 유통업체 직원들의 한국식품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취급동기 부여, 일본 가정 내 소비 정착을 체계적으로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백진석 aT식품수출이사는 “대형유통업체, 현지 유명 쿠킹 스쿨 등 마케팅 사업간 연계를 통해 일본 소비자가 일상생활에서 한국 농식품을 보다 쉽게 활용하고, 실제 구매와 연계 될 수 있도록 수출시장 맞춤형 특화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시경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