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고려비엔피 "가축백신 부작용 없이 사용 편리" 현장 점검

협동농장, FMD백신 스트레스 완화제와 카스피린-C 사용농가 현장지도

UPDATE 기자  2016.07.29 14:28:37

기사프린트

고려비엔피 "가축백신 부작용 없이 사용 편리" 현장 점검

FMD백신 스트레스 완화제, 카스피린-C 사용농가, 협동농장

 

()고려비엔피 윤재영 이사(W팀 팀리더)는 최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협동농장(대표 이철민)”을 방문하여 농장주로부터 FMD백신 스트레스완화제인 카스피린-C의 사용경험을 들었다. 협동농장도 여느 농장과 마찬가지로 FMD백신 접종에 따른 부작용이나 가축 스트레스 발생으로 고민이 깊었다. 특히, 화농발생문제는 11침과 꼼꼼하고 세심한 접종을 통해 해소되었으나 그 외 백신접종 후 스트레스 경감을 위해 먹이는 FMD백신 스트레스 완화제인 카스피린-C (()고려비엔피 생산, 수의사비처방제품를 사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카스피린-C는 사료에 첨가하는 방식이고 (수의사)비처방동물용의약품이기에 사용이 편리하다. 16개월 간 사용해 본 결과 백신 후 스트레스완화 효과가 눈에 띄게 보이고 아무런 부작용이 없어 만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 대표는 또한 카스피린-C는 안전한 제품이라 고온스트레스 완화나 기타 질병 발생 시 보조치료제로도 활용하고 있다.”이 같은 입소문을 타면서 현재 포천 관내 70여 양돈농가가 사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윤재영 ()고려비엔피 이사는 카스피린-C는 강력한 해열작용으로 백신접종 후 체온상승과 스트레스를 억제하여 부작용을 최소화 한다.”면서 실제로 전국에 많은 양돈농가에서 위장장애등 부작용이 전혀 없이 수의사비처방, 사료첨가 투약, 상대적으로 저렴한 투약 비용등 차별된 이점이 있어 인기가 매우 높다고 설명했다. 축산팀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