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축산물품질평가원, 축산물 품질·유통 관련 통합정보 시스템 구축

축산물 인증 정보를 한번에! 거래증명 일원화 서비스 3일 오픈

UPDATE 기자  2015.08.12 00:27:33

기사프린트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허 영)은 축산물 품질·인증 정보 등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축산물거래증명 일원화 서비스를 3 개시했다. 축산물거래증명 일원화 서비스란 축산물 이력정보, 등급정보, 혈통정보, HACCP정보, G마크인증 등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축산물 품질 및 인증 정보 등을 공유하고 통합·연계해 일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의 축산물거래증명 일원화 홈페이지(www.ekape.or.kr/one)를 통해 통합정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축산물품질평가원은 축산물통합인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 한국종축개량협회 등 축산물의 품질 및 인증, 식품 안전정보 관련 기관과 정부3.0 정부 정책에 따라 협업했다.

 

  이 서비스를 통해 소비자는 축산물 정보조회 시 축산물 이력정보, 등급정보, HACCP인증정보, G마크정보, 품질공정업체 정보, 혈통정보 등을 한 번의 조회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소비자는 축산물 관련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각 기관의 개별 사이트를 일일이 방문해야 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고, 축산관계자들은 하나의 통합정보 확인을 통해 업무처리를 할 수 있어 행정 효율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 영 축산물품질평가원장은 정부3.0 맞춤형 국민서비스 실현을 위해 동물복지, 친환경인증 등 관련 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업하며 거래증명일원화 서비스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