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쌀 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과정”신설

FTA 확대, 쌀 관세화 유예기간 종료에 따른 쌀가공식품산업 재조명

UPDATE 기자  2015.06.23 10:21:09

기사프린트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박해열)은 오는 77aT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과정은 쌀 관세화 유예기간 종료, FTA확대 등에 따른 환경변화에 쌀 가공기업들이 적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돕고자 신설한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도입부분에 쌀가공식품 산업의 이해와 전망을 시작으로 쌀가공식품 원료쌀의 가공적성 이해에 대해 다루며 마지막으로 쌀 가공식품의 생산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학습하게 된다. 따라서 본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쌀 가공식품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여건, 산업현황, 제품군별 가공적성과 중장기 산업전망 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쌀 가공기업의 사업화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급식식자재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은 1일 과정으로 8시간동안 행해지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하면 된다. kenews.co.kr